식약처, 건강한 식습관 장착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일 나트륨을 줄인 삼삼하고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한 '나트륨 줄이기 전국실천의 날'의 일환으로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 행사를 서울시와 공동으로 청계광장(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는 숟가락 모양을 연상하는 숫자 '9'와 젓가락의 모양을 연상하는 숫자 '11'을 이용하여 매년 9월 11일을 올바른 식생활 신천의 날로 서울시가 2012년 지정한 날이다.
이날 행사는 '나트륨 줄이GO! 건강 올리GO!'를 주제로 △저염제품 시식 △체험 이벤트 부스 △캠페인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식약처는 올해 서울시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를 시작으로 전국 12개 시·도가 참여하는 '나트륨 줄이기 전국실천의 날' 행사를 지자체별로 개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트륨 줄이기 전국실천의 날은 나트륨 줄이기 운동의 전국적 확산 위해 지역 주민들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뮤지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된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트륨 줄이기 운동의 전국민 참여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나트륨 줄이기 전국 실천의 날' 행사에도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母 "딸, 전남편에 갇혀 살아"…故 서세원 언급 [RE:TV]
- 넷째 걱정? 별, '정관수술' 하하 피하는 이유
- 신동엽 부인 "이소라에 3500만원 목걸이 선물 몰랐다"
- "이혼 요구해서"…아내 살해한 뒤 차에 시신 보관한 남편 체포(종합)
- 정정아 "무당 연기하다 눈 돌아…돌아가신 할머니 보여"
- 양양 한 하천서 50대 남성 숨진 채 발견…사인 조사 중
- "좋은 게 좋은 거" 90대 할머니 성폭행한 이장, 30만원 건넸다
- 트렁크에 3개월간 '아내 시신'…돈 문제 다툼 끝 살해·유기한 40대
- "구준엽, 故서희원 장례 안 끝났는데 한국 왔다" 가짜뉴스로 몸살
- 남편 외도로 이혼→재결합했다가 상간녀 된 사연 [헤어질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