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전국 어디서든지 스마트폰 앱 하나면 'OK'

입력 2014. 9. 6. 12:11 수정 2014. 9. 6. 12: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안에도 응급의료기관과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병원의 진료는 계속된다.

지난 4일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추석 황금 연휴기간인 6일부터 10일까지 일선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549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24시간 운영된다. 또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전후 사흘 동안에도 보건소와 국공립 의료기관은 문을 연다. 또 시군구별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이 지정돼 운영될 예정이다.

문을 연 의료기관이나 약국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명절 병의원 찾기'와 '명절 약국찾기' 등을 통해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문을 연 가까운 의료기관을 안내한다. 응급의료기관과 당직의료기관, 약국 등의 위치를 지도상에서 보여주고, 명절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이 앱은 명절기간이 아니라도 야간에 갈 수 있는 의료기관 정보와 자동제세동기 위치정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리 요령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전화와 인터넷으로 문을 연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센터( www.1339.or.kr)와 중앙응급의료센터( www.e-gen.or.kr), 보건복지부( www.mw.go.kr), 지자체 보건소 홈페이지 등에서도 6일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서비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약국 찾는 일 없길"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미리 알아둬야겠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이번엔 기름진 음식 자제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사진>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홈페이지.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