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실시간 방송 음악정보 제공하는 '방금그곡'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

앱피타이저 2014. 8. 21. 13: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와 다시듣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금그곡'의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이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방금그곡'은 지상파 TV와 케이블 TV, 라디오의 전파를 수신해 전파에 흐르는 음악을 자동으로 인식해 실시간으로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 창에 '방금그곡'을 입력하면 타임라인 형태로 채널과 프로그램, 곡 정보가 보이는 식이다.

이번에 출시된 '방금그곡' 앱에서는 최신의 방송 음악 정보 뿐 아니라 150여 개의 TV·라디오 프로그램 선곡표까지 검색과 청취가 가능하다. 또 '방금그곡' 메뉴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송 음악 정보들을 한 눈에 보며 바로 들을 수 있다. 음원 순위나 선곡표 등을 보며 한 곡씩 선택하고 목록에 추가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Q 전체듣기'를 이용하면 된다. 해당 전체목록이 별도로 생성돼 바로 들을 수 있다.

다음은 '방금그곡' 앱 출시 기념으로 내달 3일까지,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한 신규 이용자 대상 실시간 추첨을 통해 총 3만 명에게 '방금그곡' 스마트폰 한 달 무제한 이용권과 mp3 1곡 다운로드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방금그곡' 카카오스토리 채널(https://story.kakao.com/ch/justmusic)의 '방금그곡' 앱 소개글을 친구와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하만 카돈 사운드스틱2와 닥터드레 이어폰, 티볼리 오디오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다음 전지선 엔터팀장은 "음악 서비스들이 최신곡 위주의 실시간 음원 순위를 중심으로 제공되지만 이용자 모두가 똑같은 음악만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방금그곡' 앱을 통해 방송을 듣고 흥얼거리게 된 이름 모를 명곡, 내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의 요일별 선곡표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방금그곡' 앱 다운로드: http://bit.ly/1uYMWvJ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