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일병 가해 병장, 성고문까지 '신고하면 어머니 섬에 팔겠다' 협박까지 '충격'

정안지 2014. 8. 4.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일병 가해 병장, 성기 고문에 '신고하면 어머니 섬에 팔겠다' 협박까지 '충격'

윤일병 가해 병장, 성기 고문에 '신고하면 어머니 섬에 팔겠다' 협박까지 '충격'

윤일병에게 지속적인 고문과 집단 폭행으로 사망케 한 이 모 병장 외 선임병들의 반인륜적인 가혹 행위에 네티즌들이 분노에 휩싸였다.

윤일병 사건을 공식 문제제기한 군인권센터의 임태훈 소장은 4일 CB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자세히 전했다.

임 소장은 "윤 일병이 전입 2주를 넘어서자마자 선임병들의 구타와 가혹행위가 시작됐다"며 "사망하기까지 약 35일 동안 하루에 90회 폭력에 시달렸다"고 밝혔다.

선임병들은 윤일병이 '말을 잘 못한다', '어눌하게 한다', '대답을 늦게 한다', '말대답을 한다', '소리를 내서 먹는다', '다리를 전다'등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집단 폭행을 가했다.

임 소장에 따르면 가해 선임들은 폭행당한 무릎이 부어서 무릎의 형체가 없는 데도 불구하고 신기하다고 때리거나, 잠도 안 재우지 않는 것은 기본이며 두세 시간 동안 기마 자세를 하게 만들기도 했다.

특히 앞서 군인권센터는 선임병들이 윤일병에게 치약 한 통을 강제로 먹이거나 드러누운 얼굴에 1.5ℓ 물을 들이붓고, 심지어 개 흉내를 내게 하며 바닥에 뱉은 가래침까지 핥아먹게 하는 등 반인륜적인 가혹행위를 행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선임들은 얼굴과 허벅지 멍을 지우기 위해 연고제 안티푸라민을 처방하면서 윤 일병의 성기에까지 발라 성적 수치심을 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임 소장은 "국방부가 소염제를 가해자들이 발라주지 않고 피해자가 스스로 바르게끔 했다는데 이것은 성추행이 아니냐? 정확히 성추행이 맞다"고 주장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제왕적 권력을 행사했던 폭행 주범인 이 병장은 '내 아버지가 깡패다'며 '때리고 이런 걸 알리면 너희 아버지 사업을 망하게 하겠다. 그리고 너희 어머니를 섬에 팔아버리겠다'며 협박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올해 초 윤일병이 자대 배치된 뒤 부대 내 운동회가 열려 부모님을 초청하기도 돼 있었지만, 이마저도 이 병장이 마일리지가 모자란다는 이유로 윤일병 부모님의 방문을 막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 소장은 "윤 일병의 어머니가 찾아오셔서 펑펑 우셨다. '내가 미친 척하고 갈걸. 갔으면 아들 멍 보고 문제제기 했을 텐데...' 하셨다"며 "어머님은 본인이 잘못했나 싶어서 안타까워 하셨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35일간 폭행에 시달린 윤 일병은 지난 4월 6일 음식을 먹던 중 선임 병들에 가슴 등을 맞고 쓰렸다. 이후 윤 일병은 당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음식들이 기도를 막아 산소 공급이 중단되며 뇌손상을 입어 다음 날인 7일 사망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윤 일병 사망 사건 소식에 "윤일병 사건을 절대 잊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윤일병, 얼마나 고통같은 시간이었을까요? 더 이상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윤일병 사망 소식에 부모님들은 얼마나 피눈물을 흘리실까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스포츠조선닷컴 >

톱배우 언니, 차에서 변사체로 발견 충격 '다리 사이에…'

제시카 고메즈, 풍만한 가슴 고스란히 '아슬아슬 수영복'

뜨거운 차에 어린 자녀 두고 남친과 성관계 '정신나간 母'

지상렬, 물에 젖은 아내 몸매 감탄 "비너스 볼륨감"

홍진경 가슴성형 "너무 과한 사이즈, 남편이 한참 찾아"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최신형 24인치 LEDTV, '10만원' 대, 한정 파격! 할인 찬스~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60만원대'! 할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