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기간 50만 누적 다운로드, '알집 모바일' 정식 버전 출시

김신우 기자 2014. 7. 28.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피드백 수렴하여 rar, 7z 포맷 추가 지원 등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스마트폰 압축 유틸리티 '알집 모바일 android'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월 베타버전 출시 이후 5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 중에 있는 '알집 모바일 android'는 스마트폰 파일 압축 및 해제 기능과 함께 파일 탐색기도 탑재하고 있어, android OS 스마트폰 사용자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알집 모바일 android' 정식 버전은 5회에 걸친 베타 버전 출시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이고 사용자 의견을 수렴한 개선작업을 거쳐 기능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알집 모바일 android' 정식 버전에서는 기존 13종의 압축해제 지원 포맷 외 추가로 ▲rar, 7z 포맷의 압축 해제를 지원한다. 아울러 사용성 향상을 위한 ▲즐겨찾기 기능, ▲파일속성 보기 기능, ▲가로 모드 UI 개선, ▲지원 외국어 추가(영문/일문) 등도 새롭게 제공된다.

또한 전반적인 기능 향상과 더불어 5차례의 베타버전에서 확인된 사용자 불편사항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한 UI를 적용하고 등 사용자 편의성도 대폭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수의 유용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 신제훈 본부장은 "수 차례의 걸친 베타테스트를 통해 실제 사용자가 겪는 불편함을 확인하고 지속적인 개선작업 진행하여, 이번 정식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경청하여, 더욱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집 모바일 android' 정식 버전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