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 업데이트 당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소셜 댓글 서비스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 등에 악용되었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취약점과 관련해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16일 당부했다.
공격에 악용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대중화된 응용프로그램으로 공격에 자주 악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사고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컴퓨터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개발사인 어도비(Adobe)는 지난 4월 해당 취약점(CVE-2014-0515)에 대한 패치를 발표했으나, 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용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가 어도비사에서 매달 배포하는 플래시 플레이어의 정기 업데이트 등으로 업데이트 자체를 소홀하게 여길 수 있으므로 플래시 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플래시 취약점 이외에도 액티브X 프로그램이 악용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액티브X는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신규 버전으로 재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액티브X는 주기적으로 삭제하여 악성코드 감염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KISA 관계자는 "인터넷 사용자들은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소프트웨어의 패치를 최신으로 적용해야하며, 특히 인터넷 이용 시 필요한 브라우저, 플래시 플레이어는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말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10억원 이상 있으면 한국에서 부자다?
- 바람부부 아내 "남편, 관계 중 야동 속 女와 비교"
- 70대 노인 따라가자 반나체女가…악명 높은 그리스 술값 사기
- 배우 김보미, 출산 5일만에 안타까운 소식…무슨 일이
- 박하선 "남편 류수영, 5명과 키스신…동네 개냐"
- "왜 안먹어요 석열씨, 어젠 소세지 나왔는데"..尹에 구치소 식사 권하는 조국 대표?
- 금나나, 26세연상 재력가와 결혼 후…변함없는 미모
- 전주 주차장서 20대 숨진 채 발견…남성 옆에는 전동킥보드
- '검사♥' 김수민, 男 대시에 당혹…"유부예요"
- 직장동료 살해후 아내 성폭행, 4살 자녀는 지켜봤다...'인면수심' 40대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