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뻐꾸기둥지' 김리원 "10년 배운 가야금, 드라마서 보여드릴 차례"

고재완 2014. 6. 24. 0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탤런트 김리원.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신인답지 않게 당차다는 말이 있다. 신인 배우로서는 듣기 싫은 말이 아니다. 표현력이 중요한 배우의 입장에서는 칭찬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런 신인이 또 등장했다. KBS2 일일극 '뻐꾸기 둥지'의 김리원이다. 드라마는 단 두작품째인 신인이지만 당차다.

김리원은 리포터로 시작했다. 리포터 중의 최고로 꼽히는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 활동하며 방송의 메카니즘을 파악했다. 하지만 최고의 자리를 놓고 평소 꿈이던 배우를 하기 위해 다시 밑바닥에서 시작했다.

"사실 연기를 하고 싶어 동덕여대 방송연예과를 졸업했는데 리포터 쪽으로 먼저 기회가 생겼어요. 처음에 행사장 취재를 나갔는데 소리도 질러보고 질문도 해보고 했더니 관계자분이 잘 보셨나봐요. 계속 리포터일을 시켜주시더라고요. 그렇게 하다보니 어느새 '섹션TV'리포터가 됐어요. 지금도 제가 질문을 듣고 대답하는게 예전과 반대 상황이라 좀 어색해요.(웃음)"

하지만 본래 꿈인 배우를 위해 대학로 연극에 뛰어들었다. "그냥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 뿐이었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서 연기실력을 쌓아야겠다는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막내 스태프생활부터 했죠. 힘들고 배고팠지만 즐기면서 했어요. 배우는 배고픔을 알아야한다는 말을 그때 깨달았죠."

그리고 기회는 찾아왔다. KBS2 드라마 '루비반지'에 캐스팅된 것. "캐스팅이 확정됐다는 걸 촬영 전날 밤에 알았어요. 다음날 새벽에 나가야 하는데 그때까지도 확정을 받지 못했던 거죠. 그래서 속으로는 '이번에 가서 믿음을 주게끔 확실히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첫 촬영에서는 물론 실수도 하고 혼나기도 했다. "그래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잘 봐주신 것 같아요. 이소연 임정은 선배님도 많이 가르쳐주셨어요. 제가 아무 것도 모르고 '다음엔 어디서 해야되요'라고 물어도 '여기선 이렇게 하면되고'라면서 정말 많이 가르쳐주셨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려고 하니까 기특하게 보셨나봐요. 리포터를 오래하다보니 눈치는 빨라요. 그래서 촬영장에서는 금방 적응되더라고요.(웃음)"

그리고 이제 두번째 작품 KBS2 일일극 '뻐꾸기 둥지'에도 백철(임채무)의 회사 디자인실 직원 소진 역으로 캐스팅됐다. "활력소 역할을 하는 캐릭터에요. 톡톡 튀는 발랄한 인물이라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역할이 될 것 같아요. 평소에도 제가 밝은 성격이라 잘 맞는 캐릭터죠."

김리원은 가야금을 전공해 국악중고를 졸업했다. "어머니가 저에 대한 욕심이 많으셨던 것 같아요. 어릴 땐 가야금에다 피아노 바이올린까지 같이 배웠어요. 그러다 가야금은 10년 넘게 하게 됐죠." 배우로서는 독보적인 재능을 가진 셈. "사극에는 가야금이 필요한 캐릭터가 많잖아요. 드라마에서 가야금을 연주하는 모습을 꼭 보여드리고 싶어요. 오디션을 볼 때마다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잘 배웠구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탤런트 김리원 인터뷰사내=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4.06.19/

글래머 모델, 월드컵 응원하다 '돌발 가슴 노출'

카가와-혼다 등 日선수, 해변 헌팅 유흥 사진 유출

공서영, 파격 전신 시스루룩 '역대급 노출'

성인영화 여배우 '12시간 섹스' 월드컵 공약 실천중

축구 선수들 숙소에 알몸 여성 출현 '황당 소동'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60만원대'! 할인!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미모, 신민아의 무결점 여신미~!

14년형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앙코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