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더 유명한 KMPlayer, 앱 출시 2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전 세계 3억 명이 쓰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KM플레이어(이하 KMP)’가 모바일 앱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판도라TV(www.pandora.tv)는 ‘KMP’ 모바일 앱이 출시 2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로 구글 스토어 ‘금주의 Play 추천 앱’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판도라TV 관계자는 “글로벌 1위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한 ‘KMP’가 구글 스토어 ‘금주의 Play 추천 앱’에 선정되어 앞으로 모바일에서도 더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점차 사용자도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MP’는 전 세계 230여개국, 36개 언어, 3억 명이 이용하는 글로벌 멀티 미디어 플레이어이다. ‘KMP’ 모바일 앱은 국내 소프트웨어 중 미국 IT 매체 ‘씨넷(Cnet)’과 해외 다운로드 사이트 ‘소프토닉(Softonic)’에 ‘이주의 앱’에 선정되며 해외에서 높은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에서 호평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KMP’는 ‘KMP 커넥트 모바일’을 출시, PC에 있는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들을 언제 어디서든지 모바일에서도 연동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현재 PC용은 KMP 홈페이지(http://www.kmplayer.com/connect)와 KMP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통해 제공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