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환급금조회' 홈페이지 서버 다운.. 다른 방법은?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2014. 5. 15. 1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국세청이 홈페이지에 '국세환급금찾기'에 코너가 생겼지만 이용자 증가로 서버가 다운됐다.

14일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1년 국세환급대상액은 60조 5,000억원에 달했다. 2012년엔 61조 7,000억원으로 늘어 증가 추이를 고려했을 때 2013년은 62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국세환급금은 대부분 납세자에게 지급되거나 다른 세목 납부, 체납액 징수 등으로 충당되지만 찾아가지 않은 금액은 5년이 지나면 국고에 귀속된다.

이에 국세청은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금찾기 조회 서비스를 시행해 개인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최근 5년치를 확인하도록 조치했다. 하지만 15일 오전까지도 동시 접속자가 몰려 국세청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이와 별도로 안정행정부 홈페이지를 활용한 국세환급금찾기가 가능하며 안행부 민원24 홈페이지에서도 국세환급금을 조회하는 코너를 운영 중이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세청 환급금조회, 민원24로 가야겠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나도 돌려받을 세금이 있었으면 좋겠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 홈피는 언제 복구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enter@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