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통한 연예계..웃음 노래 홍보 '올스톱'

김현록 기자 2014. 4. 18. 07: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도 여객선 침몰]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현록 기자]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로 방송을 취소한 프로그램과 일정을 취소·연기한 스타을 / 사진 왼쪽 위부터 아래로 '별바라기', '기분좋은 날', 블락비, 전지현, 조인성, '해피투게더3', '자기야-백년손님', 박정현, 에이핑크, '쇼타임-버닝 더 비스트'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로 연예계가 올스톱 됐다. 방송, 영화, 가요 분야를 가리지 않는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잘 부탁한다'는 홍보는 물론이요, 웃음 소리와 노래 소리 모두 멈췄다.

◆방송3사 특보체제..예능프로 무더기 결방

지난 16일 오전 사고 소식이 전해진 이후 지상파 방송3사 정규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뉴스 특보 체제에 돌입, 시시각각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정규 프로그램의 무더기 결방 사태가 이어졌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은 자취를 감추다시피 했다.

지난 16일에는 MBC '라디오스타', SBS '오 마이 베이비' 등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3사 수목드라마까지 결방한 데 이어 드라마 방영이 재개된 17일에도 KBS 2TV '해피투게더3', MBC 파일럿'별바라기', SBS '자기야'·'웃찾사' 등 예능 프로그램은 모두 결방했다. 케이블채널도 동참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에브리원 '쇼타임-버닝 더 비스트', tvN시트콤 '감자별'이 17일 방송을 취소했다. tvN은 19일 'SNL코리아', 20일 '코미디 빅리그'의 결방도 함께 알렸다. 현재와 같은 추세라면 지상파 3사의 주말 예능 프로그램 역시 무더기 결방 사태를 맞을 가능성이 높다.

가요 프로그램의 경우 주말 방송분까지 모조리 방송 취소를 결정했다.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가 모두 전파를 타지 않는다.

한 지상파 예능국 관계자는 "대형 참사가 예상되는 이같은 때에 웃고 노래하는 프로그램을 내보내지 않는 것은 방송가의 불문율이다. 2010년 천안함 사건 당시에도 이같은 일이 있었다"며 "애도에 함께하는 것이 마땅할 뿐더러 시청자 정서에도 맞지 않다"고 말했다.

17일 SBS 드라마 '기분좋은 날' 제작발표회, 18일 MBC에브리원 '나인투식스 시즌2' 제작발표회 등 방송 프로그램 관련 행사들도 모두 취소되거나 연기됐다.

◆영화계, 가요계 애도 물결..행사취소, 활동연기

영화계도 애도 물결에 함께했다. 배우와 제작진이 나와 웃으며 대화를 나누고 사진을 찍는 행사들은 전면 취소됐다.

16일 오후 서울 CGV왕십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영화 '메이크 어 무브' VIP시사회가 현장에서 취소된 데 이어 17일 영화 '인간중독'의 제작보고회가, '멜로' 기자간담회가 취소되고 '역린'의 포털사이트 무비토크 행사는 녹화로 대체됐다. 애니메이션 '리오2'의 VIP시사회 역시 열리지 않는다. 18일 '표적'의 쇼케이스 행사, '도희야'의 제작보고회 또한 취소됐다. 모두가 한 마음이다. 각 영화의 배우와 제작진, 스태프는 행사 취소를 알리면서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전한다"며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했다.

노래 소리는 방송에서만 멈춘 게 아니다. 가요계는 신곡 발표 및 홍보 스케줄을 속속 취소하고 애도 물결에 동참했다. 양희은은18일 발표하기로 한 디지털싱글 프로젝트 발매를 미뤘다. 17일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었던 그룹 블락비(지코 태일 재효 비범 피오 박경 유권)도 일정을 연기했다. 가수 박정현과 정기고도 각각 18일과 17일로 예정됐던 신곡 공개를 미뤘다. 컴백을 앞둔 엑소(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또한 진도 여객선 침몰을 애도하며 당초 예정됐던 신곡 라운드 인터뷰를 취소했다. 걸 그룹 티아라(효민 지연 은정 보람 소연 큐리)의 지연은 앞서 예고한 신곡 프로모션 일정을 미뤘다.

◆팬과의 만남도 지금은 No...SNS도 애도, 기원 물결

팬과의 만남 역시 속속 취소됐다. 안타까운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무리하게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맞다는 판단에서다. 배우 유연석은 20일 열릴 예정이었던 팬미팅을 연기했다. 이준기도 19일 생일 팬미팅을 연기했으며, 그룹 에이핑크(손나은 정은지 박초롱 윤보미 김남주 오하연) 또한 같은 날 계획했던 데뷔 3주년 기념 팬미팅을 무기한 연기했다. 그룹 투하트(키 우현)와 가수 앤씨야도 여객선 침몰에 애도의 뜻을 표하며 팬사인회를 취소했다.

광고모델로서 진행하는 홍보 행사에 참석하려던 스타들의 발걸음도 멈췄다. 조인성은 17일 자신이 모델로 활동중인 위닉스의 홍보 행사에 참석할 계획이었으나 결국 취소했다. 전지현 또한 같은 날 모델로 활동중인 휘슬러 코리아의 홍보 행사에 나서려 했으나 행사 자체를 접었다.

계속된 구조 활동에도 불구하고 추가 생존자 구조 소식은 들려오지 않아 연예계와 스타들 또한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일부 스타들은 SNS를 통해 비통한 심경을 드러내며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레인보우 재경, 슈퍼주니어 려욱, 포미닛 권소현과 전지윤, 2PM 찬성과 준케이, 닉쿤 등 여러 아이돌 스타들이 SNS에 애도와 응원, 기도를 남겼다. 배우 심은경, 가수 김동률, 방송인 홍석천, 미국 메이저리그 투수 류현진(LA다저스) 등도 안타까움을 표했다.

김현록 기자 roky@mtstarnews.com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손석희, 진도 사고 전하던 중 10초간 침묵 '먹먹' 진도 여객선 침몰 첫 희생자 故박지영.."선장다웠다" 진도 여객선 침몰, 잇따른 오보·허위신고..★ 발끈! 진도 여객선 침몰, 구조 현장 투입된 SSU 해난구조대는? 허재혁, 욕조 잠수 사진 논란.."그렇게 뜨고 싶었나?"

roky@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현록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