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천기누설2> 취재·검증 끝에 완성된 현대판 동의보감

입력 2014. 4. 16. 10:33 수정 2014. 4. 16.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 천기누설2 > 팀의 취재·검증 끝에 완성된 현대판 동의보감!

"자연에서 건강한 삶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

-MBN 건강 프로그램 〈천기누설〉 제작진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1년여에 걸친 취재와 검증 끝에 완성한 현대판 『동의보감』

요즘 우리에게 최대 관심사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健康) [명사]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아무 탈이 없고 튼튼함 또는 그런 상태를 뜻합니다.

나 자신의 건강을 비롯해 부모, 형제, 아내, 남편, 자녀, 친구 등의 건강이야말로 삶의 질을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요인이라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세계 성인 인구 3명 중 1명이 고혈압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대부분은 그 원인을 모르고 있을 뿐 아니라 합병증으로 말미암아 힘겨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풍, 뇌졸중, 뇌경색, 치매, 뇌종양 등 뇌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사망률 1위의 질병으로 돌연사나 신체 마비를 가져오는 무시무시하고 심각한 질병입니다. 현대인의 난치병이라 일컬어지는 아토피, 만성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점차 늘고 있지만 근본적으로 이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류머티스성 관절염을 비롯해 만성비만, 변비 등이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이런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어떻게 지킬 것인가요?

이 책에 등장하는 많은 사례자는 질병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체질과 몸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을 자연에서 찾아내어 차츰 건강을 회복하거나 건강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이들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생활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가짐으로써 건강한 삶을 되찾길 바랍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최고의 명약은 바로 자연이다!"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을 위한 건강 지침서

우리 인간은 자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래서 자연과 멀어질 때 우리에게 이상 증후가 나타납니다. 자연이 아닌 인간이 인위적으로 만든 환경에서 살아가면서 우리는 먹는 것, 입는 것, 자는 것 등 환경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건강한 삶을 되찾고 지켜나갈 수 있을까요?

지금 질병으로부터 큰 위협을 받고 있다면 자신의 생활이 얼마나 자연과 멀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자연에서 답을 찾길 바랍니다. 이는 전문의의 치료 방법을 거부하고 산으로 들어가라는 말이 아닙니다. 전문의와 상의해 자신의 체질과 상태에 맞는 자연 요법을 찾아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연을 벗 삼아 질병을 치료하는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자연이 품고 있는 명약을 발견하길 바랍니다. 자연과 멀어질 때 인간은 쉬이 병들고 지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수고하고 어렵게 사는 것만이 자연과 함께하는 삶은 아닙니다. 자연은 멀리 있지 않으며, 자연이 숨겨놓은 명약 역시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인간의 관심에서 멀어진 들판에 지천으로 깔린 풀일 수도 있고, 알고는 있었지만 쉽게 신뢰하지 못한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빠르게 빠르게"를 외치며 숨 막히게 돌아가는 생활에 여유를 주고, 비록 복잡하고 거추장스럽지만 우리 생활에 자연을 들여옴으로써 건강한 마음과 몸을 유지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이용하세요~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