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닭, 봄철 맞아 소비자들에게 눈길

강동완 기자 2014. 3. 29. 20: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봄 기운이 완연해지는 가운데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겨우내 쌓인 피로를 풀기엔 파가 제격이다. 신선한 파는 입맛을 돌게 하고, 추운 계절 움츠렸던 몸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된다.

파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B1,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나 불면증을 없애는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파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성분은 피부를 부드럽게 해 미용에도 효과가 있어 치킨업계에선 파를 이용한 메뉴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제공=네네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의 '오리엔탈 파닭'은 바삭한 치킨에 신선한 파를 듬뿍 얹어 새콤달콤한 오리엔탈 소스를 버무려 먹는 메뉴다.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물론 소규모 치킨업체들까지 치킨업계 전반에 치킨과 파를 이용한 '파닭' 메뉴가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BBQ와 BHC는 각각 '파닭의 꿈', '순살파닭'으로 파닭 메뉴를 선보이고 있고, 굽네치킨은 '싱싱 파채' 사이드 메뉴를 치킨과 별개로 판매하고 있다.

원조 닭강정 브랜드인 '강정이기가막혀'도 순살파닭 치킨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면서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파닭'은 특유의 상큼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봄철에 더욱 주목받는 경향이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기대된다.

이에 대해 네네치킨의 관계자는 "파는 겨우내 잠들었던 입맛 깨우기에 좋을 뿐 아니라 영양소가 풍부해 봄철 식곤증 해소에도 좋다"며 "봄을 맞아 파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들이 치킨업계 전방위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BBQ 치킨앤비어, 신컨셉 고품격 치맥 전문점 1호점 오픈 늘어가는 여성창업자, 주목 받는 창업아이템은 맥주가 맛있는 집 '94번가' 가맹점 개설 늘어.. 창조적 상상력으로 1위 기업으로 도전나서.. 직장인 퇴근후..맥주와 함께 즐기는 칼퇴야(夜)! 메뉴 어때..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동완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