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흰자에 점이 생긴다면? '결막모반' 의심

강인귀 기자 2014. 2. 19. 09: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안과 부평성모안과 김인식 원장은 가끔 눈 흰자 위에 생긴 점 때문에 깊은 고민을 안고 안과를 찾는 환자들을 만난다.

이들은 눈 속의 점을 보고 특이하게 여기는 사람들 때문에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크게 위축되어 있는데, 혹시 다른 안 질환을 동반하지 않을지 불안한 마음도 갖고 있다.

피부에 생기는 점처럼 눈 흰자 위에도 점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결막모반'이라고 한다. 결막모반은 멜라닌 세포가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서양인보다 동양인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2500명 당 1명 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결막모반은 대부분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결막색소가 흰자 위에 넓게 분포해 있는 경우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하다.

결막모반은 점안 마취 후 아르곤 레이저로 흰자 위에 있는 점을 태우거나 깎아 치료할 수 있고, 최근 삼투압 원리를 이용하여 면봉으로 문질러 색소를 흡수시키는 시술법도 진행되고 있다.

인천안과 부평성모안과 김원장은 "악성 종양으로 확대되지 않는 경우 결막모반이 시력 저하를 불러오거나, 다른 안질환으로 발전해 나가지는 않지만 외관상 눈이 맑아 보이지 않아 환자들이 큰 스트레스를 받는다"며 "결막모반은 간편한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안과를 찾아 의료진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도움말,이미지제공=부평성모안과 >

화성으로 떠나요..국립과천과학관 화성탐사 체험 제공 워킹맘 고민 해결, '내니푸드(Nanny Food)'란 튼튼영어,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생활체육 1위는 '걷기'...희망은 '수영' 손담비 비하인드 컷 공개, 스페셜한 미소 돋보이네 소녀시대 가발, 말레이시아 백화점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상품으로 진출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강인귀 기자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