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파덕 문제 답 "대체 뭐길래?"..카카오톡 프로필 도배

2014. 2. 4. 13: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생생뉴스]온라인에서 일명 고라파덕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떠으로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에서는 '고라파덕 문제'라는 이름의 퀴즈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고라파덕 문제'란 '콜라 빈 병 10개를 들고 가면 콜라 1개를 준다고 한다. 콜라 100개를 들고 갔을 때 먹을 수 있는 콜라의 개수는?'라는 질문의 퀴즈이다. 이 문제에는 전제조건 두 가지가 있다. '문제를 못 맞힐 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3일 동안 고라파덕으로 해야 함'과 '정답은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 된다'는 것, 많은 사람들은 "100개를 먹고 10병을 교환하고 다시 이 10병은 콜라 1병으로 바꿀 수 있으니 111병"이라고 수학적으로 생각한다. 혹은 넌센스 문제라고 생각해 "콜라 빈병이 아니라 콜라를 들고 갔으니 0개를 받고 결국 그 자리에서는 100개, 먹은 것을 전부 바꾼다면 111개다"라고 대답한다. 그러나 결론적으로는 전부 프로필 사진을 고라파덕으로 바꿔야 한다. 정답이 아닌 이유는 고라파덕 문제의 조건 때문이다. 정답을 말하지 않는다는 규칙이 있으므로 아무도 답을 맞출 수 없다. 한편 벌칙사진인 고라파덕은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에 나오는 오리로, 하는 짓이 우스꽝스럽고 바보스러운 캐릭터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라파덕 문제 답 결국 낚시 아냐" "고라파덕 문제 답 이거 옛날 오랑우탄 문제랑 똑같네" "고라파덕 문제 답 결국 이런 문제는 돌고 도나" "고라파덕 문제 답 사람들 착하다 전부 고라파덕으로 바꾸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김천만 23살 연하 아내 공개…친아들 폭로 "전처 아들딸 버린 파렴치한"장우혁 전용기 반전 "지드래곤 전용기와 비교해보니…"장우혁 전용기 반전 "지드래곤 전용기보다 좋다고?"별그대 붕붕이 일기 "깨알같은 묘사력…폭소"하늘 나는 뱀의 비밀 "보고도 믿기지가 않아"레인보우 블랙, 19禁 몰래카메라 유출?…아찔한 메이킹영상 '시선집중'안현수 여자친구 포착, "인형같아"…러시아 통역에 도움이영애 집 공개 "자연속 전원주택 찾아가보니…"< 데이터랩 > 男, 이상형은 교사…결혼은 사무직과…황신혜 딸 이진이, 엄마 유전자 그대로…"17세 나이 무색한 성숙미"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