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MW, 고성능 쿠페 'M4' 세계최초 공개

디트로이트 2014. 1. 15. 18: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디트로이트(미국)=안정준기자]

BMW가 13일(현지시간) '2014 북미국제오토쇼'가 열린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고성능 준중형 쿠페 'M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4는 BMW 고성능 쿠페의 대명사 'M3'가 단종되고 새로운 코드명으로 태어난 모델이다. 'M3'라는 이름은 4도어 3시리즈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에 새로 적용된다.

M4의 탄생은 비단 '이름'의 변화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BMW의 3시리즈 기반 고성능 쿠페 모델이 이제는 '효율성'도 갖추는 방향으로 이동하는 전환점이기도 하다. M4에는 트윈 터보가 장착된 배기량 3리터 6기통 엔진이 장착됐다. 기존 M3에는 4리터 8기통 자연흡기 엔진이 적용됐었다. M4로 넘어오면서 터보를 적용해 엔진 배기량과 기통수를 줄인 것이다. 효율성을 올리는 이른바 '다운사이징' 기술이 고성능 모델의 대명사 M3(이제는 M4)에도 적용된 셈.

M4는 425마력의 힘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를 3.9초에 주파한다.

'힐링' 이휘재, 연애시절 아내 더듬다가 굴욕 시청률 40% '왕가네 식구들' 제작사 대박? 인센티브만… '짝사랑' 여교사 찾아가 살해한 20대, 알고보니… 이휘재 아내 문정원, 랑콤 화보모델 발탁…왜? [영상] '예감한 메시'-'기대한 리베리'.."표정은 못 숨겨!"

머니투데이 디트로이트(미국)=안정준기자 7up@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