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헤럴드경제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0주년 '유앤아이' 업데이트 '느낌 아니까'

입력 2013.12.30. 09:24 수정 2013.12.30. 09:24 댓글 0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무료화 혜택 강화 등 유저 니즈 반영 '눈길'..게임 본연의 재미 살린 신규 콘텐츠 추가

● 장 르 : MMORPG● 플랫폼 : PC온라인● 개발사 : 넥슨● 배급사 : 넥슨● 홈페이지 : maplestory.nexon.com● 서비스일정 : 정식서비스 중

캐주얼게임의 강자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유저들울 위한 따뜻한 선물을 준비했다.겨울 시즌을 겨냥한 대규모 업데이트 '유앤아이(YOU & I)'가 그 주인공으로, 지난 12월 19일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로 10살이 된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는 유저들을 위한 것으로 '교감'과 '소통'에 중점을 콘셉트가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그간 유저들이 보내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콘텐츠로 '메이플스토리' 본연의 재미를 한층 높이고 있다.이에 따라 첫 번째로 진행된 '유앤아이' 1차 '오리진(ORIGIN)' 업데이트는 전투 시스템 개편, 무료화 혜택 대폭 강화, 레벨업 시스템 개편, 장비 강화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내달 2일에는 '2차 잊혀진 영웅 '은월'', 1월 16일 3차 '메이플스토리 THE SEED'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에 앞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7월 여름방학 대규코 콘텐츠 업데이트 '레드(RED)'를 진행한바 있다.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전사', '법사', '궁수' 등 12종에 달하는 모험가 직군 캐릭터의 외형을 전면적으로 바꾸고 수 많은 스킬을 추가 및 재조정하기도 했다.특히 '메이플스토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듀얼 캐릭터 직업군인 '신의 아이'는 메이플 세계관이 그대로 반영돼 있지만 기존 메이플 월드와는 전혀 다른 공간인 '거울세계'를 배경으로 게임이 전개된다.'제로-알파'캐릭터와 '제로-베타'캐릭터 등 두 명의 각기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상황에 맞게 교체해 가며 전략적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버 이동 자유로워졌다새로운 것을 추구한 지난 업데이트와 달리 이번 '유앤아이' 업데이트는 지난 여름 RED 업데이트 이후, 설문조사, 포커스그룹인터뷰(FGI),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통해 수렴한 유저들의 의견들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이와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는 전투 시스템 및 레벨업 시스템의 개편을 비롯해 신규 직업 영웅 '은월'의 등장, 대폭 강화되는 무료화 혜택 등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또한 정식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에 '메이플스토리'는 특별한 제약 없이 기존의 월드(서버)에서 다른 월드로 이전이 가능해지도록 했다.유저는 실시간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그동안 월드가 달라 친한 친구들과 함께 '메이플스토리'를 즐길 수 없었던 유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겨울부터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오픈, 해당 사이트 아이디를 갖고 있는 유저는 누구나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영웅 '은월'의 존재감여기에 지난 19일 진행된 1차 '유앤아이' 업데이트는 필드 사냥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몬스터의 몸집이 커지고 더 강력해지는 '엘리트 몬스터'와 다양한 공격 패턴과 능력치를 보유한 '엘리트 보스', 그리고 공격 속도 상승, 체력 회복 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룬 시스템'을 새로 추가했다.뿐만아니라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큐브' 등의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쉽게 조정하고, 마일리지를 100% 사용해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샵을 오픈했다.

마지막으로 4차 전직까지의 성장 동선을 개편해 육성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메이플 길라잡이'를 추가해 누구나 쉽게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점도 눈에 띈다.한편, 오는 1월 2일 업데이트 되는 2차의 주요 내용은 게임의 여섯번째 영웅인 '은월'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메이플월드에 숨겨진 영웅 '은월'은 동양의 문화를 가진 뾰족귀 여우들의 마을에 처음 등장한다. '뾰족귀 마을'은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곡선 지형을 적용해 유저가 숲 속을 엿보는 듯한 깊이감과 공간감을 가진 색다른 화면 구성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은월'은 화려한 정령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뾰족귀 마을의 주요 종족인 아니마족과 함께 모험을 하게 된다.

챌린지 S모드 '한계에 도전하라'유앤아이 업데이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더 씨드'는 한계에 도전하는 콘텐츠 '챌린지 S모드(가칭)'가 추가될 예정이다.'더 씨드'의 시놉시스는 검은 마법사가 메이플 월드를 멸망시키려 하고, 영웅들이 나타나기 전, 그 어떤 희망도 보이지 않던 과거. 세계가 끝이 나더라도 언젠가 다시 메이플 월드를 부활시킬 수 있도록 그 당시의 생명체들과 자연 환경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해저 깊은 곳에 생명의 탑이 만들어졌다. 하지만, 누가 그 거대한 탑을 만들었고, 그 탑 안에는 몬스터들만 존재할 뿐 인간은 존재하지 않는지가 베일에 감춰져 있다. 거대한 탑에 감춰진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모험을 떠나자.

특히 해당 업데이트는 타인과 경쟁하며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자기 캐릭터의 한계에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MMORPG 특유의 탐험과 도전의 재미에 유저의 콘트롤과 지식 등을 총동원해 단계별로 클리어 해나아가는 방식으로 성숙해진 '메이플스토리'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