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의 별' 김원일, 해병대에 떴다

2013. 12. 22. 17: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균재 기자] 포항 스틸러스 수비수 김원일이 해병대에 떴다.

김원일은 지난 20일 출신부대인 포항 해병대 1사단을 찾아 특별강연과 함께 장병들과 축구대결을 펼쳤다.

지난 1일 울산전을 끝으로 휴식기를 보내고 있던 김원일은 해병대의 특별강연 요청을 받고 자신의 집인 김포에서 포항으로 한 걸음에 돌아왔다.

군 생활을 보냈던 72대대원들을 비롯, 550명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는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는 주제로 자신의 축구선수, 해병대원으로서의 이야기를 하며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이루지 못 할 것이 없다"며 후배 해병들에게 정신에 대해 강조했다.

김원일은 강연을 마친 뒤 자신이 생활한 7중대를 방문해 생활관을 돌아보고 후배들과 함께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다.

이후 김원일의 실력을 보고 싶다는 병사들의 요청으로 시작된 축구대결에서는 풀타임을 뛰며 공수 전반에서 활약, 1득점과 세이브를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부대 방문을 마친 김원일은 "부대에 돌아와보니 그 당시 절실했던 나의 기억이 되살아난다. 이런 기억을 가슴에 담고 더 낮은 자세로 열심히 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dolyng@osen.co.kr

< 사진 > 포항 제공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보는 프로야구선수 정보!! - > KBO모바일선수카드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