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왜 그런가 봤더니.."김연아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MBC 김완태 아나운서가 편파 중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MBC는 지난 6일(이하 한국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 빙상장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르레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 경기를 단독 생중계했습니다.
이날 김완태 아나운서는 정재은 피겨국제심판과 함께 경기를 해설했습니다.
그런데 김완태 아나운서는 다른 나라 선수의 경기에 "집중을 못한 게 다행" "점프의 질이 떨어진다" "여기서는 우리가 멋진 점프를 볼 수 없지만, 김연아 선수를 통해 '점프란 이런 것이다'를 확인할 수 있다" "김연아 선수 다음이라 부담스럽겠다" 등 김연아와 다른 선수들을 비교하는 멘트를 했습니다.
또한 같은 그룹에 있는 선수의 경기 후 "김연아 선수의 음악은 이 곡 보다 훨씬 더 심장을 후벼 파는 듯한 감성이 있다. 이 첫 곡을 듣고 나서 김연아 선수의 곡이 더 기대가 되기 시작했다" 거나 김연아 선수 바로 뒤에 진행된 경기에 대해서는 "좀 미안하지만 김연아 선수의 잔상이 아직까지 남아 있어서 솔직히 경기에 몰입을 하기 힘들다"고 개인의 감상을 여과 없이 전해 시청자들의 눈총을 샀습니다.
이에 방송이 끝난 후 누리꾼들은 김연아를 제외한 다른 나라 선수를 배려하지 않은 지나친 편파중계가 아니냐는 지적을 쏟았습니다. 기대하고 칭찬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도를 넘은 김연아 사랑이 불편했다는 비난도 있었습니다.
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진짜 무슨 일이래!" "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너무 도를 넘었어요!" "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김연아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김완태 편파중계 논란, 듣기 좀 그랬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MBC]
▷▷ MBN 뉴스 더보기
▶ 백년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신다면 '가업승계 컨설팅'을 신청하세요!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이용하세요~
▶ [NEW] 중국어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이젠 노래로 배우며 쉽게 중국어 배우자!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초희 '괴물가슴 종결자' 사진보니.."이게 진짜야? 아찔한 가슴"
- 김연아 갈라쇼, 김연아 프리..의상봤더니만 '여신강림'
- '응답1994' 유연석, 정우에 선전포고 "지금은 보내지만.."
- 페르난다 리마, 만삭화보 눈길.."임신도 섹시하게!"
- '근무중' 기태영, 예능하라고 했더니 '진짜' 수배범 검거해.. "말도 안돼!"
- 대구 함지산 산불로 1200여 명 대피…국가 소방동원령 발령
- [21대 대선] ″이재명 박살″ 국민의힘 2강 티켓은 누가?
- [21대 대선] 정대철 ″권영세가 도와 달라고 해″ 지도부까지 나선 한덕수 단일화
- 청주 고등학교서 학생이 흉기 휘둘러…교장 등 7명 부상
- 학교 밖 거리로 나와 운전자도 습격…흉기 4점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