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기열, 카카오 게임 '인기없는 오락실' 출시
게임젠은 '김기열의 인기없는 오락실 for Kakao'(이하 인기없는 오락실)를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기 개그맨 김기열이 직접 기획한 '인기없는 오락실'는 한 손 터치만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으로, 8,90년대 게임산업의 부흥을 선도했던 추억의 오락실 콘셉트를 반영하고 있다.
슈팅게임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1945 스트라이커'와 '알카노이드'로 유명한 벽돌깨기 게임, 틀린그림찾기 등 대중성을 갖춘 다양한 오락실 게임들을 모티브로 제작하였으며, 어린 유치원생에서부터 깻잎머리 여중생, 동네건달, 군인 등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들을 재미있게 녹여냈다.
이외에도, 게임 속 곳곳에는 개그콘서트의 아이디어 뱅크 김기열의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와 각종 코믹한 애니메이션이 녹아있어, 이용자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한편, 개그맨 김기열은 "'개그콘서트 스타크래프트2 리그'를 직접 주최할 정도로, 자타공인 '게임마니아'"라며 "평소에도 카카오게임을 동료 개그맨들과 함께 자주 즐기고 있던 중에 이렇게 좋은 기회가 닿아, 게임 제작에 직접 참여하게 되었다. '김기열의 인기없는 오락실'을 통해 대중들과 더욱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기열의 인기없는 오락실 for Kakao'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을 모두 지원한다.
[매경게임진 강미화 기자 redigo@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타2' 1만5000달러 상금 획득한 팀은?..21일 4회차 경기
- 모바일 톱 5 순위 변동 無..'애니팡사천성' 높은 상승세
- PS4 하루 판매량이 무려 100만대..Xbox one 대결 승자는?
- [게임스톡:주간시황] 게임주, 약세 지속..조이시티·한빛 등 부각
- 전병헌 "대형게임업체들이 중소업체 우산돼야"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