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적인 뱀들, 세상에서 가장 큰 뱀 길이가 무려 10m

2013. 11. 16. 19:0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명적인 뱀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는 '치명적인 뱀들'에 관한 글이 올라와 화제다.

치명적인 뱀들 게시물에 따르면 세계 각지에 존재하는 뱀 중에서 지구상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뱀은 '그린아나콘다'. 몸 전체 길이가 10m에 이르고 완력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또한 몸길이가 5.5m인 '킹코브라'는 가장 영리한 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적을 겁주기 위해 독 이빨을 드러내며 이것이 통하지 않으면 곧바로 공격에 들어간다.

방울뱀은 일단 물리면 상처 주변의 조직이 괴사해 팔·다리를 잃거나 드물게는 사망할 수도 있다. 하지만 '방어형 독사'인 방울뱀은 145m 밖에서도 들리는 특유의 소리로 먼저 경고한다.

남아시아 지역의 다습한 우림 지역에 분포하는 '그물무늬비단뱀'은 고양이 같은 눈동자는 빛의 흡수를 최대화해 야간에도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안면의 열 감지 구멍기관은 먹잇감의 열을 추적할 수 있는 것을 알려졌다.

치명적인 뱀들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치명적인 뱀들, 끔찍하다", "치명적인 뱀들, 한국뱀은 없네", "치명적인 뱀들, 살면서 한 번 볼 수 있을까" "치명적인 뱀들 징그러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치명적인 뱀들 사진출처 =네셔널 지오그래픽 캡쳐)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