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Live' 이용자 의견 반영한 후속작 공개

김한준 입력 2013. 8. 12. 18:03 수정 2013. 8. 12. 18: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게임 '메이플스토리 Live'의 10월 후속작 출시에 앞서 지난 10일 서울 넥슨 본사에서 게이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1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게이머 30명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 시리즈의 역사 및 성과를 되짚어 보고, 오는 10월 중 새롭게 출시 예정인 '메이플스토리 Live'의 후속작을 최초로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10월 출시를 앞둔 후속작의 경우 게임에 대한 그 동안의 게이머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결과물로서 게임 내 캐릭터 및 테마 부분 무료화 시행, 불법프로그램 사용 차단 및 게이머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 강화, 아바타 종류 다양화, 게이머간 협력 및 전투를 지원하는 채팅+길드+PVP 통합 서비스 및 PVE 서비스 도입, 서버 확대 및 콘텐츠 업데이트 주기 단축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관련 정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 Live' 공식 카페 운영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Live' 최고의 게이머, 지식왕, 행운왕을 뽑는 이벤트를 비롯해 현장 즉석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푸짐한 선물을 제공했다.

'메이플스토리 Live'는 애플 국내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국내 이동통신 3사 오픈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 홈페이지 또는 넥슨 모바일 게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김한준 기자 < endoflife81@gamedonga.co.kr >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게임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CEK, 4편의 한글화 타이틀로 올 여름 비디오게임 시장도 석권한다

거품 빠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게임사들 '위기감 고조'

올 여름, 재미 불태울 신작 웹게임들이 온다!

모바일게임, 중년층 게이머 잡아라...중년층 공략 게임 '봇물'

게임사들 앞다퉈 초대형 이벤트로 유혹..'PC방으로 오세요'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