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박민하, 아역 맞나요?..세밀한 내면연기 굿

최준용 입력 2013. 8. 12. 16:14 수정 2013. 8. 12. 16: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통틀어 아역배우들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아역배우가 뜨면 해당 작품은 성공한다는 공식까지 생길 정도로 이들의 활약에 따라 흥행이 좌지우지되기도 한다. 여진구 김유정 김소현 등 명품 아역들이 빛났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부터 영화 '7번방의 선물'을 천만으로 이끄는데 큰 공헌을 세운 아역배우 갈소원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런 추세에 또 한 명의 촉망받는 아역배우가 스크린에 데뷔한다. 바로 SBS 예능 '스타 주니어 붕어빵', 드라마 '야왕'에서 열연을 펼친 박민하가 그 주인공.

박민하는 오는 8월 14일 개봉되는 영화 '감기'(감독 김성수)에서 폐쇄된 도시에 갇혀 살아남기 위해 사투 벌이는 꼬마 미르 역을 맡았다. 동정심 많은 성격의, 씩씩하고 야무진 꼬마 아이 미르는 자신을 돌봐줄 틈이 없는 싱글맘 인해를 누구보다 잘 이해해 주는 어른스러운 딸이다.

엄마의 가방을 갖다 준 것을 계기로 알게 된 구조대원 지구(장혁)에게 왠지 모를 호감을 느끼며, 바이러스로 인해 도시가 폐쇄되는 사상 초유의 재난 상황이 발생하자 그를 믿고 의지하게 된다. 충무로 아역배우 유망주 박민하는 이번 작품에서 기존 드라마들과는 전혀 다른 폭발적인 감정 연기를 선보여 영화배우로서의 신선한 출발을 알렸다.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박민하의 연기력은 상상이상이었다. 그는 그 어디에서도 보여준 적 없었던 폭발력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 특히 박민하는 어른도 감당하기 힘든 초유의 재난 사태에 직면한 아이의 불안과 공포를 실감나게 연기했으며, 수애와의 절절한 모녀 연기 호흡도 완벽했다. 박민하는 여느 아역스타들에게서 볼 수 없었던, 가슴을 울리는 감정 연기로 관객들을 울리고 웃겼다.

한편 '감기'는 호흡기로 감염되며 감염속도 초당 3.4명, 시간당 2,000명, 발병 후 36시간 내 사망하는 치명적인 바이러스 H5N1이 발생하면서, 피할 사이도 없이 무방비 상태로 폐쇄된 도시에 갇혀 버린 사람들의 치열한 사투를 그린 작품. 오는 8월 14일 개봉된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김태희의 남자 '비' 재입대 난리나더니 결국…"'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수가'이민정 '부케' 받은 여자 누군가 했더니만…'대반전'"호텔로 몰래 여자 부른 '박찬호' 왠지 이상하더니 엄청난 비밀이…"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뇌종양 걸린 '이의정' 수술 받았다더니 끝내…"'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김희선' 30대 후반이라더니 얼굴이…'엄청난 반전'"이병헌과 결혼하는 '이민정' 얼마 앞두고 이럴 줄은…"'이병헌-이민정' 결혼한다더니 특급호텔 땅 치는 이유가…'충격''송중기-클라라' 어쩐지 친해보인다 싶더니 충격적 과거사진이…"임신 '원더걸스 선예' 한국 왔다더니 두달 만에 돌연"전두환 며느리 '박상아' 기소한 검사 돌연…'또다른 반전'"85억 강남빌딩 주인 '최지우' 빚 얼마 있나 봤더니만"'이민정' 돈 많은 이병헌과 결혼한다더니만 끝내 이런 일이…'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되고 잘 사나했는데 충격적 사건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