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아이, 국내 첫 미니앨범 발표

2013. 7. 10.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활동하던 남성 5인조 슈아이(SHU-I, 인석 창현 형준 민호 진석)가 10일 국내 첫 미니앨범 '기죽지마'를 발표한다.

슈아이가 한국에서 발매하는 첫 미니앨범 '기죽지마'에는 슈아이 멤버들의 개성과 3년의 일본 활동을 통해 성장한 음악성을 엿볼 수 있는 9곡이 수록됐다. 작곡가 이상호, 서용배를 비롯해 작사가 황성진과 래퍼 겸 가수 마리오가 참여했다.

이번 미니앨범 타이틀곡 '기죽지마'는 포미닛 씨엔블루 FT아일랜드 등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이상호, 에일리 오렌지캬라멜 등의 곡을 만든 작곡가 서용배의 공동 작품이다. '아이돌 음악'으로 정형화된 빠른 템포의 하우스 댄스에서 벗어나 쉬운 멜로디 라인과 색다른 콘셉트의 힙합 곡이다.

작사가 황성진과 래퍼 겸 가수 마리오가 공동 작사했다.

수록곡 '포에버 위드 유'는 4년간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면서 느꼈던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슈아이 멤버들이 작사한 곡으로, 이승철의 '서쪽 하늘', 윤미래 '떠나지마'를 만든 작곡가 윤명선과 화요비의 '당신과의 키스를 세어보아요'를 편곡한 작곡가 부찬웅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된 곡이다.

또 다른 수록곡 '서머 스위트'는 슈아이가 일본에서 2011년 발매했던 원곡을 한국 활동을 위해 재편곡한 곡으로, 여름의 아름답고 달콤한 추억을 노래한 원곡을 한국어로 옮겼다.

이밖에도 이단옆차기가 작사, 작곡한 '스크림', 태국에서만 발표했던 '만지고 싶어', 데뷔음반 타이틀곡 '밤밤밤', 유럽풍의 사운드가 인상적인 '구해줘' 등이 수록됐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