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여름 업데이트 대장정 스타트..오늘만 4개 단행

입력 2013.07.04. 16:55 수정 2013.07.04. 16:55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이 여름방학을 맞아 주요 게임들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4일 넥슨은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엘소드, 워페이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등 주요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밝혔다.

우선 이날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인 'RED 업데이트'의 첫 번째인 퍼스트임팩트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사, 법사, 궁수 등 12종에 달하는 기본 캐릭터군인 모험가 캐릭터들의 외형 변화하 함께 신규 스킬 추가 및 재조정 등이 핵심이다. 또한 4차 전직 이후 동일 직군 내 다른 직업으로 변경이 가능한 '자유전직시스템'이 도입되고 강화 아이템 큐브를 전문기술을 통해 제작이 가능해졌다.

인기 슈팅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에도 여름 업데이트 '프로즌섬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비스트 모드가 추가됐다. 비스트 모드는 최대 16대16의 플레이가 가능한 팀데스매치 방식의 신규 게임 모드다. 맵 중앙에 있는 제어기를 멈추고 상대 진영의 코어를 파괴하는 팀이 최종 승리하는 방식이다.

차세대 슈팅게임으로 각광받고 있는 '워페이스'에도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중동과 발칸반도에 이른 새로운 전장 남미 지역 추가가 핵심이다.

지역 특색에 맞춘 사실적 비주얼과 함께 다양한 미션이 제공돼 한층 긴장감 넘치는 전투환경이 구현됐다. 마을 탈환, 호송, 서바이벌 등 다양한 스토리와 형태로 구현된 미션이 추가됐으며 강력한 거대로봇이 적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액션게임 마비노기영웅전도 여름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인 '에피소드3'가 등장했다. 에피소드3는 마비노기영웅전의 여름 업데티트 테마인 '액션쇼크' 컨셉트에 맞춰 강렬한 액션성을 살리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에피소드3는 크고 작은 4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안개 봉우리'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절벽 끝에서 벌어지는 몬스터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담고 있다.

또한 PVP 보상 아이템과 전투 중에 대규모 골드를 얻을 수 있는 휴즈럭키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넥슨은 오는 18일 엘소드에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를 추가할 예정이며 '붉은 기사단 전국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오는 2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대구, 광주, 서울 등에서 이용자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마비노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오는 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마비노기 판타지파티'를 개최한다. 업데이트는 11일부터 내달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매경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