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톡톡 이상품] 나노카보나 / 카보나 럭스데이 숯침대

입력 : 
2013-06-27 07:06:02

글자크기 설정

탄소성형체 특허…`효능왕` 숯과의 동침
사진설명
나노카보나는 고유의 특허기술로 전통 숯을 고온에 가열해 99.5%의 순도를 자랑하는 탄소성형체로 만들어진 카보나 럭스데이 숯침대를 생산한다. 탄소성형체는 산화방지와 환원 기능이 탁월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원적외선 덩어리다. 탄소성형체로 이뤄진 럭스데이 숯침대는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돼 전자파는 물론 수맥차단, 탈취율 93%, 향균 99%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건강침대이다. 혈액순환과 근육통 완화, 피부윤택 효과 및 가려움증,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으며 부패방지 및 탈취기능, 습도조절, 공기청정, 유해 중금속의 흡착ㆍ제거 기능도 갖추고 있다.

신일산 대표는 "숯에서 탄소를 제외한 물질을 완전히 없앤다면 탄소 99.9%의 다이아몬드처럼 순수탄소가 된다"며 "순수탄소는 원적외선덩어리로 산화작용을 하지 않는 물질로 변형돼 인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어낸 것이 탄소 99.5% 성형체"라고 개발 동기를 설명했다. 제품 개발을 위해선 먼저 숯에서 탄소를 제외한 기타물질을 제거하고 순수탄소를 만들어 그것을 성형체로 만들어야 했다. 이 성형체를 만드는 방법과 과정이 어려웠다.

초반엔 만드는 족족 전부 불량으로 폐기처분되며 위기를 겪었으나 결국 순도 99.5%의 탄소성형체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탄소성형체를 만들어내기 위해선 전통 숯을 고온에 가열해 숯이 포함된 탄산가스 및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성분을 가스로 방출시키고 정제된 탄소미립자를 추출해 순수 압착을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성형체를 섭씨 2500~3000도에서 수차례 가열 및 냉각을 반복해야 99.5%의 순도의 친환경 탄소성형체가 만들어진다. 이 과정을 통해 고온숙성은 물론 코팅층이 형성돼 750도 고온에도 불에 타지 않는 불연소재가 되어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게 된다.

신 대표는 "모조품이 나온다 해도 자신 있다"며 "인체에 유해한 접착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조립만 하는 제작과정과 탄소 99.5%로 원적외선 방사율(0.931ε)을 갖는 제품의 생산 조건은 따라오기 힘들 것"이라 덧붙였다.

작은 구이판 하나로 제조업계에 발을 디뎠던 신 대표는 현재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숯침대는 마케팅의 힘이 아니라 순도 높은 탄소성형체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탄소성형체는 유해 전자파와 수맥파를 막아주고 공기청정 및 음이온화에 도움을 주는 소재 원천기술이기 때문에 각종 생활용품나 가구, 건축 및 인테리어 소재 대체재로 확장 가능하다. 카보나 럭스데이 숯침대의 소비자가격은 400만원이다.

(043)857-8123, www.carbona.co.kr

[정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