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메이플스토리' 10주년 RED 업데이트 공개

홍재의 기자 입력 2013.06.26. 13:43 수정 2013.06.26. 13:43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3차례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 이용자 유료 부담 낮추고 해킹 피해 복구도..

[머니투데이 홍재의기자][3차례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 이용자 유료 부담 낮추고 해킹 피해 복구도···]

넥슨 '메이플스토리' RED 업데이트 미디어 쇼케이스/사진제공=넥슨

10주년을 맞은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향후 10주년을 새롭게 꾸려 나간다.

넥슨은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10주년 기념 'RED(레드)'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3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0년 동안 동시접속자 수 62만명 신기록을 세우는 등 폭넓은 사랑을 얻고 있는 게임이다. 국내 이용자수는 1800만명, 글로벌 이용자수는 1억명에 달하며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RED 업데이트는 지난 10년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전환점이 되는 업데이트로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1번째 업데이트는 다음달 4일 '퍼스트 임팩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첫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과금 시스템을 이용자 중심으로 개편한다. 유료로 구매 가능했던 아이템을 게임 내 아이템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조절했다. 또, 유료 캐시를 구매할 때 뿐 아니라 게임 이용을 통해서도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어 해당 마일리지로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신의 아이'라는 이름으로 다음달 18일 진행되는 2차 업데이트는 메이플스토리 외전으로 꾸며진다. 듀얼 캐릭터 시스템을 도입하며 '거울 세계'라는 또 다른 메이플 월드를 선보인다. 메이플 스토리 경매장 시스템인 '메이플 옥션'도 신설해 운영한다.

3차 업데이트 '크리티아스'는 오는 8월 1일 이뤄진다. 이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륙이 추가되며 신규 대륙은 모든 서버 캐릭터가 만날 수 있는 월드 통합 지역이 될 예정이다. 1대100 보스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에 더해 지난 2011년 11월 메이플스토리 서버 해킹과 관련해 '행복 재기 프로젝트'를 오는 27일부터 실시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2011년 이후 해킹을 당한 이용자 전원에게 최고급 아이템을 무상 지원한다. 또, 메가 복구 서비스를 실시해 3일 이내에 해킹 피해를 완벽하게 복구할 방침이다. 피해 규모에 따라 최대 100만 메이플 포인트도 지급한다.

오한별 메이플스토리 프로듀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콘텐츠 업데이트 뿐 아니라 운영정책을 많이 포함했다"며 "수익을 생각하기 보다는 이용자의 의견을 넓게 수용해 롱런하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핫뉴스]

머니투데이 홍재의기자 hja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