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상자 박승화, 데뷔 20주년 기념앨범 발매

이정아 기자 2013. 6. 18. 15: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E! 연예뉴스 l 이정아 기자]18일 유리상자 박승화가 음악 인생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을 발매한다.

박승화는 1997년 유리상자 1집 '순애보'를 발표하기 이전인 1993년, 박승화 1집 '사랑해요'를 발매하고 20년 동안 꾸준하게 음악의 길을 걸어왔다.

이번에 발매되는 20주년 기념앨범에는 박승화가 직접 만든 신곡 이외에도 최백호의 '뛰어', 소나무의 '샐러리맨', 김병규의 '그대 생각날 때 마다'를 박승화 스타일로 리메이크해 함께 담았다.

타이틀곡인 '다시 한 번'은 '삶에 대한 시련과 고단함에 좌절하지 말고다시 한 번 해낼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가사가 담긴 경쾌한 멜로디의 소프트한 모던 록 곡으로 대중들과 팬들에게 보내는 응원가와 같은 곡이다.

이 이외에도 박승화의 감성보컬이 돋보이는 '노을''약속''산골 별이와 달이의 이야기''그래 이젠'과 여심을 자극하는 상큼한 곡 '레몬에이드', 박승화가 직접 연주한 하모니카 소리가 담긴 연주곡 '수선화' 등을 함께 수록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박승화의 20주년 기념 앨범에는 기존의 유리상자로 활동하며 보여줬던 아름답고 감성적인 보이스 컬러의 곡들과는 달리 '박승화'라는 가수를 표현할 수 있는 포크, 모던 록 등의 색다르고 다양한 색깔의 곡들을 담아냈다.

happy@sbs.co.kr

( http://etv.sbs.co.kr )

☞ SBS E!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바로가기

유리상자 '축가 부른 횟수, 700회가 넘는다'

유리상자, 데뷔 15주년 콘서트 '무엇이 다른가'

'장옥정' 성동일, 유아인 장인 된다 '국구 등극'

'누가 웃을까?'…정우성-이병헌-송강호, '놈놈놈' 스크린 대격돌

못난이주의보 임주환-강소라, '묘한 기류' 로맨스 급물살

김기덕, 통한의 결단 "'뫼비우스', 21컷 삭제 후 재심의"

안선영 눈물 "결혼 후 혼자 남을 엄마 생각하니..." 시청자들도 '울컥'

김소연, 시각장애인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훈훈'

유승호, 연예병사 아닌 신병교육대 조교 보직변경

유리상자 박승화, 데뷔 20주년 기념앨범 발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