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이플스토리' 10주년 행사장서 올 여름방학 업데이트 내용 공개

조광민 입력 2013.05.19. 21:19 수정 2013.05.20. 09:21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대표 서민)은 금일(19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메이플스토리, 새역사의시작' 페스티벌을 갖고 올 여름방학 시즌의 업데이트 내용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이번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주제는 Revolution(혁명), Evolution(진화), Delight(기쁨)를 뜻하는 'RED'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혁명 부문에서는 직업 콘셉트를 살린 방향에서 전 직업의 상향 작업이 이뤄진다. 이에 따라 모든 직업군의 상향 평준화 작업이 이뤄지고 노바, 영웅, 레지스탕스, 시그너스 등에 차별화된 특징이 부여된다.

이와 함께 '모험가'가 전면 개편 후 재 출시되며, 듀얼블레이드와 캐논슈터가 모험가에 새롭게 합류한다.

이와 함께 모험가 전용 스토리라인이 추가되며 내가 만들어 가는 모험의 이야기인 '모험의 서'도 함께 선보여진다.

운영 측면에서도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해킹 피해 복구 시스템을 개편해 최대 3일안에 100% 복구 받을 수 있도록 하며, 해킹으로 고통 받은 게이머들을 위한 보상책인 '행복재기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피해 접수 및 와 신고를 할 수 있는 365일 온라인 상담 정책이 운용된다.

다음으로 진화 부문에서는 한 단계 진화한 무료화 정책이 선보여졌다. 이 정책을 통해 캐시 없어도 모든 게이머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게 시스템이 조정되며, '메이플 마일리지'를 통한 보상 정책이 적용된다.

또한, 편리한 아이템 거래를 위해 경매장이 신설되고 언제 어디서든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모바일 연동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쁨 부문에서는 새로운 사냥터 및 지역을 바탕으로 한 신규 대륙이 발표 됐으며, 모든 월드의 캐릭터가 한 자리에 모이는 월드 통합지역도 첫 선을 보였다.

전투 시스템으로는 실시간으로 침공하는 군단장과의 전투와 대형 보스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1:100 보스전, 게이머가 보스가 돼서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PvP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득템의 재미 강화 위한 보스 리워드 강화와 명장 시스템과 주문서의 제작 등이 추가되는 전문기술 개편 등이 공개됐다.

한편, 영상 마지막에는 '메이플스토리 신의아이' 애니메이션 영상과 차기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V'라는 글자를 선보였다.

글 / 조광민 기자 < jgm21@gamedonga.co.kr >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게임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