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이플스토리, RED (혁명· 진화 ·기쁨) 업데이트 계획 발표

입력 2013.05.19. 19:11 수정 2013.05.19. 19:11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대표 서민)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에 실시될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10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페스티벌 '메이플스토리, 새 역사의 시작'을 통해 19일 공개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의 키워드로 'RED'를 제시했다. 넥슨은 혁명(Revolution), 진화(Evolution), 기쁨(Delight)을 주제로 여름 시즌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혁명= 먼저 '혁명' 주제 아래 직업군 밸런싱 조절이 들어간다. 시그너스, 노바, 영웅, 레지스탕스 등 모든 직업군이 상향 평준화되며 차별화된 특징이 부여된다.

이용자가 원하는 직업군으로 자유롭게 전직도 가능해진다. 또한 듀얼 블레이드와 캐논 슈터에 새로운 모험가가 등장하며 모험가 스토리라인이 추가된다.

◆ 진화= 운영서비스가 도 2.0으로 진화한다. 이에 이용자가 해킹으로 피해 입을 시 3일 이내 100% 복구된다. 메이플스토리에 해킹 신고 기능과 보안서비스가 개선되고 모니터링도 강화된다. 365일 온라인 상담도 가능해진다.

◆ 기쁨=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겁게 메이플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변화된다. 메이플 마일리지를 통한 보상이 진화되고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경매장이 신설된다.

이밖에 신규 대륙과 신규 캐릭터, 게임 내 새로운 재미요소들도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연동으로 메이플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매경게임진 강미화 기자 redigo@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