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이머의 친구 '메이플스토리', 10주년 행사 성대하게 막 올려

김형근 입력 2013.05.19. 15:51 수정 2013.05.19. 15:51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금일(19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는 넥슨(대표 서민)의 인기 캐주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10주년을 기념한 축제 한마당 '메이플스토리, 새 역사의 시작' 행사가 금일 오후 3시에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날 행사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살아있는 역사 중 하나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팬들과 함께 지난 10년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조명하기 위해 준비됐다.

행사장인 코엑스 D홀은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미니 게임들과 메이플스토리 10주년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역사관, 그 동안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들을 사용한 관련 상품들을 전시한 전시관, '메이플스토리'의 주인공들의 복장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사진 촬영 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긴 줄을 이룬 게이머들은, 입장 개시 이후 다양한 부스에서 진행된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분장하고 행사장 곳곳을 돌아다니는 코스튬플레이 전문집단 '스파이럴캣츠'의 멤버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금일 오후 5시부터는 행사장의 중앙에 위치한 메인 무대에서 10주년 축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에서는 게이머 사연 토크쇼, 특별상 시상, 축하 인터뷰 영상 소개, '스파이럴캣츠'의 코스튬 플레이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축하사절인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씨스타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또한 게이머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여름방학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및 '메이플스토리'가 나아갈 방향도 최초 공개되며 보다 발전될 게임의 모습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이날 메인 무대 이벤트는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와 곰TV,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돼 행사장을 방문하지 못한 게이머들도 '메이플스토리' 10주년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넥슨의 한 관계자는 "한국 온라인게임을 대표하는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10주년을 게이머들과 함께 축하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선보이기 위해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이름에 걸맞는 모습으로 게이머 여러분들게 즐거움을 선사해드리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게임과 10주년을 기념한 '메이플스토리, 새 역사의 시작'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donga.co.kr >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게임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