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이플스토리' 학습도서 및 만화도서 4종 출시

입력 2013.04.29. 17:07 수정 2013.04.29. 17:07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대표 서민)은 29일 자사의 인기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아동용 학습도서 3종과 만화도서 '빅토리메이플 스타' 21권 등 총 4종의 신간을 출시한다.

먼저, 여러 영역을 아우르는 퍼즐 문제를 통해 논리력을 키워주는학습도서 '메이플스토리 1 vs 100'의 새로운 시리즈로 '메이플스토리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라! 두뇌퍼즐 1 vs 100(이하 메이플 두뇌퍼즐)'과 '메이플스토리 상위 1%에 도전하라! 영재퍼즐 1 vs 100(이하 메이플 영재퍼즐)' 등 두 권을 출시한다.

'메이플 두뇌퍼즐'은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관찰과 비교, 추리 등의 방법을 동원해 스스로 해결해보는습관을 길러주는 학습 도서로,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 수준까지다양한 난이도를 아우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함께 출시된 '메이플 영재퍼즐'은 그 동안 출시된 '창의, 수리, 논리, 과학 퍼즐' 시리즈 중 가장 높은 난이도로보다 종합적인 사고력과 응용력을 키워볼 수 있는 문제들을 담고있으며, 아이들이 각 영역별 '영재성 테스트'를통해 부족한 영역도함께 진단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로써초급에 해당되는 '창의, 두뇌퍼즐'부터중급인 '수리, 논리, 과학퍼즐', 그리고 고급 수준의 '영재퍼즐'까지 '메이플스토리 1 vs 100' 퍼즐 시리즈의 총 3단계 난이도에 해당하는 도서들이 각각 출시되어, 독자들이각자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택해 단계별 학습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주는 역사 학습도서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6권: 대제국을 건설한 알렉산드로스 대왕(이하 메이플 역사본부)'도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게임 속 캐릭터 '도도'와 친구들이 고대 마케도니아로 시간 여행을 떠나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대륙을 아우르는 대제국을 건설한 알렉산드로스 대왕을 만나게 되며, 흥미진진한 역사적 사건들을 통해 그의 업적과 도전 정신을 배우게 된다.

한편, 인기 웹툰 작가 '싸비(본명 양정미)'가 집필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성장만화 '빅토리메이플 스타' 21권도 함께 출시한다.이번 신간에서는 게임 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엔젤릭버스터'가 새롭게 등장하며, 베일에 싸여있는티어가싸비 일행과 동행하게 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넥슨은이번 신간 발매를 기념해 '메이플 역사본부'를 구매하는 모든 독자에게는 알렉산드로스 대왕의 일대기를 알기 쉽게 정리한 워크북을 선물하며, '빅토리메이플 스타' 21권의 초판 한정본 도서를 구매한 독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가 바로 스타'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gmail.com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국경제 구독신청] [ 온라인 기사구매] [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