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맞아 스칸디맘 위한 IT기기 봇물

유아정 입력 2013. 3. 26. 09:53 수정 2013. 3. 26. 09: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유아정] 변화된 교육제도에 맞춰 자녀의 교육까지 고려해 IT기기를 구입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올 3월부터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통합교과 및 자유학기제가 시행되는 등 교육제도의 큰 틀이 변화되면서, 이를 소비에도 고려하는 일명 '스칸디맘'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녀들의 '자율성', '독서활동', '체험활동' 등이 중요하게 떠오르면서 한국 학부모들 사이에서 스칸디맘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스칸디맘은 북유럽식 양육 방식을 지향하여 자녀가 어릴 때는 정서적 교감을, 청소년기에는 자율적인 학습을 시키는 엄마를 말한다. 하지만 스칸디맘 교육을 하고 싶어도 국내에는 아직 자녀가 원하는 공부를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최근 IT업계에서는 자녀 연령별로 스칸디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기들을 출시하며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들 기기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 기획단계에서부터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학습하며 사고력을 기를 수 있게 해, 최근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유아-아이와 정서적 교감 돕는, 유아전용 태블릿 '키즈패드'

LG전자 '키즈패드'는 부모가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때 아이의 집중력과 흥미를 높여주고, 교육적인 효과까지 볼 수 있도록 돕는 제품으로 아이의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유아 전용 태블릿이다.

이 제품은 '이야기 나라', '세계 명작' 등 3세에서 6세의 정서와 인지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서 아이가 부모와 함께 정서 교감을 하는 시간을 재미있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직접 화면을 터치할 때 마다 나오는 다양한 영상과 음향효과는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학습 기능 외에도 카메라, MP3, 놀이나라, 색칠놀이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재미까지 주는 기능들을 탑재하여, 부모와 함께 사용하면 정서 교감을 극대화 시킴과 동시에 학습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초등-스토리텔링으로 감성 자극하는, 빔프로젝터 '루미&벅스'

어린이용 초소형 빔 프로젝터 '루미&벅스'는 내장된 컨텐츠를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그림과 영상을 통해 보여줘 아이의 감성과 정서를 발달시키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화이트보드에 빔을 쏘면 벽화 그리기 등 놀이와 학습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아이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외장 메모리를 이용하여 영화나 음악 사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다양한 콘텐츠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중등-자기 전 독서는 중요한 습관, 전자책 '크레마 터치'

YES24 '크레마터치'는 어디에서나 수백 권의 책을 읽어볼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의 독서 습관에 도움을 준다. WIFI를 이용해 콘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YES24뿐 아니라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의 전자책을 함께 읽을 수 있어 아이가 원하는 분야의 책을 가능한 폭넓게 찾아볼 수 있다.

시집 한 권 정도의 무게인215g으로 휴대성이 높으며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e잉크 디스플레이는 아이가 오랫동안 화면을 들여다 보아도 지치지 않게 한다. 또한 단말기에서 읽던 페이지와 메모, 책갈피 기능 등 책 읽기에 최적화된 제품이어서 아이가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등-자율적으로 학습하며 토론까지, '파노라마 모니터'

세계 최초의 21:9 화면비율을 구현한 LG 모니터 파노라마 모니터(모델명: 29EA93)는 하나의 모니터에서 강의 영상은 물론 인터넷 창, 토론 창, 필기 창까지 한번에 띄울 수 있어 아이가 주도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에 흥미가 높은 아이의 경우, 영어 강의 동영상을 보면서 필요한 자료는 인터넷 창을 통해 검색하고,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은 토론 창을 통해 선생님이나 친구에게 물어볼 수 있다. 또한 정리가 필요한 부분은 함께 띄워 놓은 필기 창에 바로 적을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파노라마 모니터는 와이드한 모니터를 최대한 활용해서 2대의 PC 또는 PC와 노트북의 화면을 하나의 모니터에서 볼 수 있어서 공부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보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는 3월 31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가스터디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노라마 모니터 구매 시 10만원 상당 메가스터디 수강 혜택(메가캐쉬 5만원, 2만원 할인권 2매, 교재 무료 배송 쿠폰 3매)를 제공하여, 이 제품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새롭게 시행될 교육제도로 인해 자녀의 자율성과 정서적 교감을 강조하는 스칸디맘 교육 열풍이 거세다"라며 "앞으로도 아이가 원하는 공부를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기기들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유아정 기자 poroly@joongang.co.kr

정인영, 다리에 의문의 상처 포착 '설마…'

조은숙, 나이 잊은듯 완벽 복근 과시..'여자 김종국'

송선미, 모유 수유 논란 입열다 "찍기 전…"

故장국영, 사망 전 마지막 통화 "5분 뒤에…"

"뼈를 깎는 고통?" 女 연예인들 엄살에 일침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