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배우 최상훈, '구암 허준' 합류..허준 아버지 허륜 역

김표향 2013. 2. 28. 1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MBC

중견배우 최상훈이 MBC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에서 허준(김주혁)의 아버지 허륜을 연기한다.

실존인물 허륜은 조선 중기 용천 고을의 현감으로, 젊은 시절 오랑캐의 목을 숱하게 베었던 기골이 장대한 무인이다. 관노비인 손씨(고두심)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허준이 서자의 신분으로 절망감을 느끼고 있을 때, 허준이 용천을 떠나 자유롭게 살도록 도와주는 인물이다. 1999년작 '허준'에서는 배우 주현이 허륜 역을 맡았다.

최상훈은 "1999년 방송된 '허준'에서 '인빈'의 동생 '김공량' 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는데, 좋은 작품에 다시 출연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무관이면서도 학문적 깊이가 있는 허륜의 뛰어난 성품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982년 MBC 15기 공채 탤런트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최상훈은 MBC '허준' '신돈', KBS1 '대왕세종' '광개토태왕' 등의 사극에 출연해 선 굵은 연기를 펼쳤다.

'구암 허준'은 1999년에 방송돼 최고시청률 63%를 기록한 '허준'의 리메이크작으로, '동의보감'의 저자 허준의 생애와 그의 의학세계를 극화한다. '허준'을 집필했던 최완규 작가가 이번에도 대본을 맡았고, '선덕여왕'의 김근홍 PD가 연출한다. 김주혁(허준), 박진희(예진), 박은빈(다희), 남궁민(유도지), 백윤식(유의태), 고두심(손 씨), 김미숙(오 씨), 이재용(김민세), 최종환(양예수), 정호빈(안광익), 견미리(함안댁), 정은표(오근), 박철민(구일서), 여호민(양태) 등이 출연한다.

'구암 허준'은 40분 분량의 120부작 일일드라마로 제작돼 오는 3월부터 오후 9시대에 편성된다.김표향 기자 suzak@sportschosun.com

'연예계 최고 가슴' 여배우, 18년만에 올누드 정사신

'원조 베이글' 클라라 '가슴골 노출' 폭풍 볼륨감

아이비, 치명적 19금 속옷 몸매 '살아있네'

정인영 '민폐 초미니 기럭지' 옆사람 강제 굴욕

김경란 아나, 프리 후 첫 핫팬츠…허벅지 노출

옷걸이에 걸어 놓았을 뿐인데... "드라이크리닝"이 된다!

'대우루컴즈' 2013년형 32LEDTV 신제품 출시! 할인판매~

병원 원장들이 말하는 "아토피" 보습크림! '더마겔'

심각한 코골이, 수술 없이 바로 멈춘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