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넥슨,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5권 출시

소성렬 입력 2013.01.21. 18:51 수정 2013.01.21. 18:51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TV리포트=소성렬 기자] 넥슨은 21일 인기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아동용 학습만화 도서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5권: 페르시아를 무찌른 그리스의 스파르타와 아테네(이하 메이플 역사본부)'를 출시했다. 메이플 역사본부는 아이들에게 역사와 인류 문명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주는 아동용 학습만화로, 이번 시리즈에서는 서양 문화의 근간이 되는 고대 그리스 문명에 대해 다룬다.

특히 유럽의 작은 도시국가에 불과했던 그리스가 대제국 페르시아를 넘어 번영을 맞이하게 되는 역사 현장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게임 속 캐릭터 '도도'와 친구들이 역사적 사건들과 휘말리며 겪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넥슨은 이번 신간 발매를 기념해 도서를 구입하는 독자 전원에게 고대 그리스 문명과 페르시아 전쟁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한 워크북을 함께 증정하며, 도서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미니 신수 체어'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주말인 18, 19일 양일간 겨울방학을 맞아 대명 비발디파크 내에 오픈한 '메이플 미니샵'에서 이번 메이플 역사본부 신간을 최초 공개했다. 이 날 현장에서는 도서를 구입한 독자들에게 한정판 '메이플 필통'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메이플 역사본부 전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