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놀아도 돼" "출산시 천만원" 이원영 대표는 누구?'

정안지 2013. 1. 7. 17: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진=SBS '리더의 조건' 방송 캡처 >

'회사에서 놀아도 된다는 이원영 대표는 누구?'

지난 6일 방송된 SBS '연중캠페인 착한 성장 대한민국-리더의 조건'에서는 국내 IT업체 '제니퍼소프트' 이원영 대표가 출연해 진정한 리더의 조건과 리더십을 소개했다.

이원영 대표는 1970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수학과를 졸업 후 LG-EDS, IBM코리아를 거쳐 2005년부터 현재까지 제니퍼소프트에 근무중이다.

이원영 대표가 CEO로 있는 제니퍼소프트는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전문업체, 성능 컨설팅, APM, 성능모니터닝, 장애진단 등을 안내하는 IT사업채로, 현재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제니퍼소프트의 사내 복지가 소개되며 네티즌들의 꿈의 직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제니퍼소프트 사옥 지하에는 수영장, 1층에는 정직원 바리스타가 음료를 제공하는 카페가 공개됐다. 이어 호텔 쉐프가 요리를 해주는 직원 식당, 직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카페 등이 소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출. 퇴근 시간에 제한이 없으며, 직원들은 근무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휴식을 갖는 등 자유로움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사회 복지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대표는 직원들의 휴가는 20일 정도이며, 5년 이상 다닌 직원들에게는 가족 해외여행의 혜택을 주거나, 자녀를 출산 했을 때에는 1000만원의 복지금을 전달한다고 밝히며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대해 이원영 대표는 "직원이 회사에서 놀면 안되나요? 그래야 직원이 행복하잖아요, 행복하게 살기 위해 우리 회사에 오신 분들인데 그렇게 해드려야죠"라며 자신만의 경영 철학을 밝혔다. 이어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만 살아남아야 하는 것이다. 결국 경영자가 '돈을 벌어 어느 곳에 쓰느냐'의 문제다"라고 전했다.

방송 직후 이원영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늦은 시간까지 댓글 읽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 유독 아래 문구에서 눈물이 핑 돈다. '와~부럽다' 이런 생각들을 하나? 부러워하지 말라. 더 좋은 회사를 우리 손으로 만들면 된다. 제니퍼소프트처럼"이라는 말을 게재했다.

이어 소개란에는 '회사가 혹시... 사회적 삶의 공동체가 되면 어떨까... 건강한 노동과 근사한 삶. 격려하고 배려하는 공동체성의 회복. 더불어 하는 건강한 기업 문화를 꿈꾸며... 우리 멋진 후임세대들.. 믿어요. 그대들이 만들어갈 그대들의 온전한 세상을!'이라 적은 문구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니퍼소프'는 방송 후 각종 포털 사이트에 검색어순위 상위에 랭크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 스포츠조선닷컴 >

고영욱, 미성년자 "수지-리지도 집적" 충격 부메랑

조성민 '참혹한 부검' 결과…밝혀진 것은…

원자현 '붙어도 너무 붙은 핫핑크 초미니' 볼륨 과시

성형 고발 '불만제로' 적나라한 가슴 노출 논란

故조성민, 사망 전 두 자녀에게 마지막 말 '비통'

탈모 해결! "최고급형 옥헤어드라이기" 효과가 대단하네!

'까사온 온돌마루',64%할인 "119,000원" 파격할인!

순수 소년에서 나쁜 남자까지, 대세남 송중기의 두 얼굴

'대우' 그 명성 그대로, 2013년형 "LED 32TV" 최저가 런칭!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