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이플스토리, 아이템 체계 전면 개편.. 1차 업데이트 공개

입력 2012.12.06. 15:01 수정 2012.12.06. 15:01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대표 서민)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방학 업데이트의 첫 번째인 '언리미티드'를 통해 아이템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이템 개편을 통해 장비 아이템의 획득률이 최대 10배까지 상향돼 이용자들은 더욱 많은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고레벨 이용자뿐만 아니라 초보 이용자들도 사냥을 통해 고급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스 몬스터의 능력과 공격 패턴이 개편됨에 따라 보상 장비 또한 향상됐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특정 기간에만 생성 가능했던 직업들을 포함해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직업을 생성할 수 있다.

넥슨은 1차 언리미티드를 시작으로 내년 1월 30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오는 20일에는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가 등장하며 1월 3일에는 '제논'이 도입된다. 이어 신규 게임 모드 및 스토리 등 새로운 재미 요소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로 오는 31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70레벨과 100레벨에 도달한 유저들에게는 레벨별로 추첨을 통해 최고급 올인원 PC, 아이패드 미니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는 휴면 이용자 모두에게는 3천 '메이플포인트'를 지급하며 10회 이상 게임에 접속해 출석체크를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2천 '메이플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한편,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고려해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도 개편됐다. PC방에서 접속한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대여 장비의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프리미엄 PC방에서 접속해 획득한 코인으로 신규 악세서리 아이템 및 고급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겨울방학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