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메이플스토리 소재 고사성어, 논리퍼즐 학습도서 2종 출시

입력 2012.12.06. 09:43 수정 2012.12.07. 14:57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대표 서민)은 5일 자사의 인기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해 제작한 아동용 학습도서 2종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과 '메이플스토리 역발상의 힘을 길러라! 논리퍼즐 1 vs 100(이하 메이플 논리퍼즐)'을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은 앞서 출간된 한자 학습서 '메이플스토리 사자성어 레벨업'을 잇는 시리즈 도서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의 모험담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들을 읽으며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고사성어를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이야기와 만화, 퀴즈, 게임 등 총 6단계에 걸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어휘력을 높일 수 있어 지난 7월 사단법인 한자교육진흥회의 공식 한자학습 추천도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출시된 '메이플 논리퍼즐'은 '메이플 창의퍼즐', '메이플 수리퍼즐'에 이은 세 번째 퍼즐북 시리즈로, 수학뿐만 아니라 국어, 영어 등 여러 과목을 아우르는 퍼즐 문제들을 통해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성격의 도서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것은 물론 현 초등 교육과정의 내용과 연계해 탄탄한 구성을 자랑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신간 발매를 기념해 도서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에게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몬스터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2013년 메이플스토리 페이퍼 크래프트 달력'을 증정하며,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을 구매한 독자 전원에게는 도서 본문에서 다룬 총 52개의 고사성어를 복습할 수 있는 고사성어 카드를 제공한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