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의료기기 활용 사례 세미나 7일 개최
2012. 11. 5. 14:41
병원 현장에서 첨단 의료기기를 사용한 사례와 개발을 제안하는 행사가 열린다.
영남대학교의료원(원장 이수정)은 7일 오후 영남대 의과대학 죽성강의실에서 의료기기 수요자인 병원 현장 임상의사들의 기기사용 사례 및 개발 현황을 공유하는 `제4회 의료기기 상생협력 세미나`를 연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원(KEIT)과 의료기기 상생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 대학병원 교수들이 연사로 나서 다양한 임상현장 적용 사례를 들려준다.
세마나 1부에서는 안상호 영남대병원 교수(재활의학과-척추센터)는 `척추통증 및 재활 치료기기 사용 사례와 개발 제안`을, 김호각 대구가톨릭대학병원 교수는 `국산 소화관 스텐트 사용 사례 및 개발 제안`, 허승호 계명대 동산병원 교수는 `심장질환 원격진료 사례 및 개발 제안`이란 주제로 발표한다.
또 2부에서는 박종원 영남대병원 교수(신장내과)와 박일형 경북대병원 교수(정형외과) 등 대학병원 교수들이 참석해 정형외과와 내과계 의료기기 사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수정 영남대 의료원장은 "정부와 의료기기 산업계가 힘을 합쳐 의료기기산업을 오는 2016년까지 세계 10위권 반열에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미래를 선도하는 의료기기 기술개발 방향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초저가 안드로이드폰 곧..내년 다크호스로?
- [나로호 3차 발사]나로호, 다시 한번 숨고르기
- 스타트업·벤처 최대 축제 '벤처창업대전 개막'
- 중국 스마트폰 잘 나가자..삼성 고민 커진다!
- IT 힘 실은 아시아나..더 높이, 더 멀리!
- “블로그말 듣고 먹었다가는 죽을 수도”... 산림청 '붉은사슴뿔버섯' 경고
- '고수익 오픈채팅'을 아시나요…유통가, '금융사기'와의 전쟁
- 이상중 KISA 원장, “제2의 예스24는 없다…능동적 사이버 사고 조사 가능해야”
- [AI 3강 필승전략]〈하〉전문인력 양성에 교육·자격증 체계도 갖춰야
- HPSP, 차세대 메모리 시장 겨냥…“하이브리드 본딩용 어닐링 장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