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텐, 흑(黑)카레 첫선 "짜장이야? 카레야?"

강동완 기자 2012. 9. 18. 19: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동완기자]해외에서 맛과 건강함을 인정받고 있는 '검은 카레'가 국내에서도 선을 보인다.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www.ourhome.co.kr)의 프리미엄 정통 돈카스 전문점 '사보텐'은 정통 흑(黑)카레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18일,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 '쿠로카츠카레'는 사보텐 정통 돈카츠에 일본에서 직접 배워온 비법으로 만든 흑카레를 얹어 국내에서 만나보지 못했던 이색적인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흑카레의 색과 맛을 위해 사보텐은 현지에서 코코아, 검은깨, 숯, 오징어먹물, 초콜릿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흑카레 제조법을 연구했으며 이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발전시켰다.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것으로 알려진 강황과 어우러진 색다른 재료들이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맛과 추위를 이겨낼 활력을 선물할 예정이다.

사보텐은 이색 신메뉴 도입에 발맞춘 '블랙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아직 생소한 흑카레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자 검은 의상을 입은 고객에게 '블랙신컵' 증정, 스템프카드를 채운 고객에게 '블랙베리' 최신핸드폰 추첨 증정 등 검은색에 맞춘 행사들로 구성됐다.

사보텐은 쿠로카츠카레와 함께 매운 카레를 활용한 '카라이카츠카레'도 신메뉴로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 키워드] 외식| 메뉴

머니투데이 강동완기자 01087942276@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