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탱크 앙글레즈..까르띠에의 자존심

2012. 7. 17. 15: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21 탱크 상트레…1989 탱크 아메리칸…1996 탱크 프랑세즈

전 세계 여성들을 사로잡은 보석 브랜드 '까르띠에'는 삼형제에 의해 만들어졌다. 까르띠에 시계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탱크'는 까르띠에 3형제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탱크 시계는 1907년에 처음 출시됐다. 그리고 초기 대표 모델은 1921년에 선보인 탱크 상트레 시계다. 이 시계는 손목 형태에 잘 맞도록 고안된 만곡형(Curved)이 특징이다.

1989년에 출시된 '탱크 아메리칸'은 탱크 상트레 시계의 연장선이다. 이 시계는 부드러움과 강함, 직선ㆍ곡선ㆍ원형 등 기하학적인 요소를 교차 사용했다. 까르띠에 최초 방수 기능을 가진 시계다.

1996년 출시한 '탱크 프랑세즈'는 탱크 클래식 시계의 코드를 재구성한 시계다. 시계의 만곡형 케이스는 링크 브레이슬릿 중앙에 과감히 자리잡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탱크 아메리칸, 탱크 프랑세즈에 이어 탄생한 영국식 '탱크 앙글레즈'는 전 세계에 대한 까르띠에 삼형제의 열망을 잘 나타낸다. 탱크 앙글레즈 시계는 기존 탱크 시계보다 형태와 라인을 강화했다. 반면 디자인은 더욱 풍부하고 섬세해졌다는 평이다.

까르띠에는 통합된 브레이슬릿과 로마 숫자, 철길 모양 분 표시, 검 모양의 블루 스틸 핸즈 등 탱크 시계의 특성을 새로운 크기로 접목시켰다. 탱크 앙글레즈의 독특한 특징인 평형 샤프트는 크라운(용두)과 통합됐다. 탱크 앙글레즈 시계는 까르띠에 삼형제 중 한 명인 루이 까르띠에의 욕심이 녹아 있다.

그는 '모든 것이 하나로 통합된 듯한 아름다운 디자인의 시계' 제작을 열망했다. 까르띠에 탱크 앙글레즈는 전체가 하나로 통합되고 긴밀히 연결된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옆에서 보면 크라운이 마치 시계 이름인 '탱크'의 바퀴처럼 보이기도 한다.

[채종원 기자]

[베스트클릭 화보] 고소영 대역 오초희, 터질듯한 비키니 `아찔`

현대차, 쏘나타 안팔리자 갈수록 `파격`…이번엔

1등 18명 배출, 로또 명당 어딘가했더니…`헉`

北 강경파 리영호 전격해임, 알고보니 MB가?

주류광고 논란 설문조사…`김연아는 문제없다`

강민경, `핫팬츠로 드러난 명품 각선미`

[★ 화보] 슈퍼모델 조수정, `무결점 아찔한 가슴라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