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메이플스토리'서 신규직업 '루미너스'공개

서정근 입력 2012.07.12. 20:26 수정 2012.07.12. 20:26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 `템페스트(Tempest)'의 두 번째 콘텐츠인 신규 직업 `루미너스'를 12일 공개했다.

루미너스는 검은 마법사에서 떨어진 빛으로 환생하여 빛과 어둠이 혼합된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신규 직업으로, 빛과 어둠의 길을 선택하여 각기 다른 스토리와 캐릭터 특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과거에 강력한 적인 검은 마법사를 봉인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영웅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 마법사 봉인전의 전말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라크니스'라는 시스템을 통해 빛과 어둠의 마법을 강화시켜 평형상태를 뜻하는 `이퀼리브리엄(equilibrium)' 상태가 되면 혼합 마법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강력한 전투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공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신규 직업과 함께 새로운 월드인 `템페스트'와 `노바'를 오픈하고,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를 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정착금 지원과 다양한 캐시 아이템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지난 주에 실시한 `폭풍의 서막' 업데이트와 `벼루'가 등장한 영상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상반된 능력으로 강한 개성을 지닌 `루미너스'도 인기 직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서정근기자 antila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