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이플스토리 템페스트 업데이트 어떤 내용 담았나?

입력 2012.07.05. 16:13 수정 2012.07.05. 16:13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 '템페스트: 폭풍의 서막'을 5일 공개했다.

'템페스트: 폭풍의 서막'은 이번 여름방학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전직, 퀘스트, 장비 등 전반적인 레벨 조정과 시스템 개선으로 지난 '빅뱅' 및 '레전드' 업데이트보다 큰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3차와 4차 전직 레벨이 60과 100레벨로 각각 조정되어 유저들은 보다 빠른 전직을 할 수 있으며,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새로운 장비아이템 세트가 추가되어 다양한 아이템 착용의 재미요소가 강화됐다.

또 전직 레벨이 앞당겨진 만큼 고레벨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도 이번 '템페스트' 업데이트 기간 중 선보여진다.

특정 레벨 구간에서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조정되어 더 빠르고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템 획득률과 경험치 2배, '시공석' 아이템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19일까지 실시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업데이트에 앞서 게임 내 NPC(Non Playable Character)인 '벼루'가 등장하여 이번 '템페스트'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매경게임진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