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 활용 학습만화 출시

이유미 입력 2012.07.04. 15:42 수정 2012.07.04. 15:42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원자력과 방사능 등 과학 지식 알기 쉽게 풀어내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넥슨은 인기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해 제작한 아동용 만화도서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8권:원자력과 방사능'과 '빅토리메이플 스타 16권' 2종을 4일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캐릭터가 주변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와 자연현상을 들려주는 내용으로 다양한 과학지식을 알기 쉽게 풀어낸 학습만화다

메이플스토리 과학본부 8권은 원자력 발전, 방사능에 대한 기본개념을 자세하게 담았다. 교육방송 EBS의 초등교육프로그램 '내공냠냠'의 과학강사들이 직접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빅토리메이플 스타 16권은 메이플스토리 작가 '싸비'가 집필한 '빅토리메이플 스타'의 열여섯번째 시리즈로 지난 겨울 메이플스토리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내용이 만화로 재구성됐다.

넥슨은 이번 신간을 구매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템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000여개에 이른다.

이유미 (miyah31@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실시간 뉴스와 증권거래, 내 손안의 금융시장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증권전문가방송 '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 | 종목진단/추천 신규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