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배틀'과 화보 속에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 있다

2012. 6. 21. 19: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준범 기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과 온스타일 '겟잇뷰티'가 함께 시도한 일반인 메이크업 고수 찾기 이벤트인 '뷰티 배틀'이 3개월간의 장정 끝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3개월간 온라인으로 참여해 온 참가자들은 매달 '5분 스피드 메이크업', '아이돌 메이크업 따라잡기', '나만의 스프링 메이크업'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춰 프로 못지않은 메이크업 솜씨를 자랑했다.

함께 심사에 참여한 맥의 변명숙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한국 여성들의 메이크업 실력은 이미 일정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이번 경연을 통해 오늘날 한국의 2030 여성들에게서 발견한 메이크업 스타일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 '걸그룹 아이돌' 메이크업

다양한 메이크업 주제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던 것은 단연 '아이돌 따라잡기'.

아이돌 춘추전국시대라 할 만큼 수많은 걸그룹이 인기를 얻고 있는 지금, 걸그룹 멤버들의 메이크업 스타일은 국내 젊은 여성들의 메이크업 워너비로 자리 잡고 있다. 걸그룹 메이크업의 특징은 무대에서 조명을 받아 더욱 화려해보이는 반짝이는 '펄(pearl)'의 사용법이다.

참가자들은 눈의 언더라인이나 앞머리 등에 펄을 발라 포인트를 주어 너무 과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을 선호했고, 콧날과 광대뼈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주어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등 걸그룹들의 메이크업 스타일을 노련하게 연출했다.

또한 한동안 큰 인기를 끌던 짙은 스모키나 눈 꼬리가 치켜 올라간 캣츠 아이보다는 요즘 걸그룹들 특유의 눈 꼬리가 아래로 살짝 쳐져서 순하고 어린 느낌을 주면서도 또렷해 보이는 눈매연출에 주력했다. '하이컷'이 최근 공개한 소녀시대의 화보에서도 이런 느낌을 여실히 받을 수 있다.

▲청순발랄 여성미 Up

아직까지도 국내 여성들은 섹시하고 강렬한 메이크업 혹은 개성을 살린 과감한 룩보다는 전반적으로 청순한 여성미를 살린 무난한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특히 여러 단계를 거치는 섬세한 베이스 메이크업단계에서 완벽한 피부에 대한 한국 여성들의 열망을 쉽게 엿볼 수 있었던 것.

또한 대부분의 일반인 고수들이 핑크나 피치 계열의 립스틱과 블러셔를 사용해 여성스런 파스텔 색상을 선택했다. 슈에무라가 최근 공개한 배우 김민희의 뷰티 화보는 상큼한 파스텔 오렌지 컬러의 활용법을 보여준다.

강렬한 메이크업을 할 때는 밸런스를 고려하여 한 군데만 포인트를 주는 방식을 택했다. 스모키 아이를 할 때는 입술을 누드 톤으로 연하게, 핫 핑크나 핫 오렌지처럼 강렬한 립 메이크업을 할 때는 눈매는 미니멀하게 생략하는 등, 한 군데에만 포인트를 주어 과하지 않게 연출했다. 영화 '은교'의 여주인공 김고은의 인스타일 화보에서 강렬한 립을 강조한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엿볼 수 있다.

▲시간 절약, 스피드 메이크업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직장 여성들과 대학생들에게 걸맞게 단시간 내 화장을 마무리하는 스피드 메이크업 또한 대한민국 여성들의 주요 관심사다.

'5분 초간단 메이크업'을 통해 밝혀진 일반인 고수들의 비결은 입술과 볼에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컬러 제품, 자외선차단제,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등의 다기능을 통합한 베이스 제품 등 멀티 제품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

맥이 최근 아티스트 베스 디토와 함께 출시한 '베스 디토 컬렉션' 중 아이섀도와 블러셔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뷰티 파우더'같은 제품이 대표적이다.

또한 전문 아티스트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브러쉬나 다양한 모양의 라텍스 스펀지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메이크업을 시도했다.

겟잇뷰티 패널이자 얼루어 매거진 뷰티 에디터로 심사위원단에 참여한 황민영 기자는 "현재 시점에서 대한민국 여자들이 어떤 스타일의 화장을 선호하는지, 어떤 제품과 테크닉을 주로 사용하는지 등 한국여성들의 뷰티 현주소를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이번 이벤트를 평가했다.

한편, 지난 3개월간의 온라인 참가자들 중 전문가 심사와 일반인 투표를 통해 선발된 인원들은 7월 11일 수요일 밤 11시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에서 최종 우승의 자리를 놓고 겨룰 예정이다.

junbeom@osen.co.kr

< 사진 > 온스타일, 슈에무라, 인스타일, 하이컷, 맥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