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전문 배우' 손건우, 코믹연기도 수준급

2012. 4. 23. 23: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 정도면 엘리트 전문 배우?"

배우 손건우의 이색 경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동안 '엘리트 역할 전문 배우'라고 불릴 정도로 유난히 엘리트 역할과 인연이 많았던 것.

데뷔작인 MBC 드라마 '종합병원'에서 레지던트 역할을 시작으로 드라마 '황금물고기'에서는 의사 역할을, '태양의 신부'에서는 변호사 역할을 맡았다. 현재 연일 자체최고시청률 기록 하며 주말극 1위를 달리고 있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하 넝쿨당)'에서도 역시 의사 역할을 맡고 있다.

'넝쿨당'은 '능력 있는 고아'를 이상형으로 꼽아온 커리어우먼 차윤희(김남주)가 완벽한 조건의 외과 의사 방귀남(유준상)과 결혼에 골인하지만 상상하지 못했던 시댁 등장으로 생기는 파란만장 사건들을 유쾌하게 그린다. 배우 손건우는 극중 방귀남(유준상)의 직장 동료로 앞과 뒤가 다른 캐릭터. 하지만 손건우의 열연으로 얄밉지만 밉지 않은 역할로 승화됐다.

그의 독특한 이력에 한 관계자는 "손건우는 눈빛과 표정, 대사 하나하나로 모두를 압도할 수 있는 강한 카리스마를 보여줄 수 있는 배우이기에 가능한 것 같다. 최근 출연중인 '넝쿨당'에서 보여주는 연기는 그가 '엘리트 전문배우'에만 국한되지 않음을 증명한다"라고 찬사를 보내기도.

이에 손건우는 "의사, 변호사 등의 역할을 많이 하다보니 '엘리트 전문 배우'라는 별명을 붙여주신 것 같다. 같은 직종의 연기를 많이 하긴 했지만 난 늘 달랐다고 생각 한다"며 "이번 드라마를 통해 큰 변신을 하게 돼 반갑게 생각 한다"고 밝혔다.

한편, '넝쿨째 굴러온 당신'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55분에 방송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정시아, 둘째 출산…"좋은 엄마 되겠다"

◆ 유재석 외모에 강한 자신감, 이유는…

◆ 박태영-신지현, 열애…"오디션 최초 커플"

◆ 크리스, 전 여친 고소로 '출국 금지' 조치

◆ 유아인 "작가가 안티? 영걸 역 찌질해서 좋다"

◆ 게임으로 나빠진 우리아이의 눈! 수술로 해결될까?

◆ 4월에 보험 들어야 하는 진짜 이유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