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호어머니 해명, "현호, 행동장애아도 연예인지망생도 아니다"

윤효정 기자 2012. 2. 25. 21: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안녕하세요' 14세 육아고민남 정현호 어머니가 정현호를 둘러싼 논란 해명에 나섰다.

25일 온라인은 KBS2 '안녕하세요'에 14세 육아고민남으로 출연한 정현호의 방송이 조작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으로 뜨거웠다. 논란의 주요 내용은 정현호가 과거 SBS '뉴스추적'에서 음료에 중독된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증상의 아이로 출연했다는 것에서 시작됐다.

때문에 방송 내내 산만했던 정현호가 '안녕하세요'에서는 집안일과 동생돌보기를 하는 아이로 비춰진 것에 대해 조작이 아니냐는 것이었다. 이 논란은 정현호가 '안녕하세요'에서 연승을 거두면서 상금을 획득한 것과 방송 후 대형기획사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은 점과 맞물려 더욱 비난의 목소리가 거세졌다.

이에 대해 정현호의 어머니는 정현호 팬카페에 장문의 글을 남기며 해명에 나섰다. 정현호 어머니는 "평소에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아이를 섭외한다는 글을 보고 현호를 출연하게 했다. 당시에는 '음료수의 진실'이라는 주제로만 생각했는데 방송 직후 마치 현호가 주의력 결핍 아동이 된 것처럼 묘사가 되서 나 또한 어이가 없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현호 어머니는 "사실이 아니기때문에 당시에는 그냥 지나쳤다. 당시 그렇게 문제가 심각했다면 방송출연을 하지 않거나 모자이크처리를 했을 것이다. 어떤 부모가 자신의 아이가 주의력결핍이라고 광고하고 다니겠나"라며 응어리진 마음을 토로했다.

아울러 정현호가 연예인지망생이며 '안녕하세요'를 통해 연예계에 입문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현호가 기획사 소속생이라는 말도 있던데 확인하면 절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결과적으로 '뉴스추적' 방송상에서 정현호가 주의력결핍행동장애아로 등장한 것은 잘못 보도된 것으로, 당시 해명하지 않아 이렇게 사태가 커졌다는 것.

▲ 정현호 어머니 해명 전문

현호가 없는 자리, 현호에 대한 조작방송이라고 기사가 났는데도 한결같이 현호에 대한 믿음 감사드립니다.

방송 조작설에 대한 모든걸 여러분이 먼저 알아야 할 듯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여러분이 믿어주신 것처럼 조작은 절대 아닙니다. 2010년 8월 25일 SBS 뉴스추적에 현호가 나온 것은 주의력결핍으로 인한 출연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금 현호가 당시 꼭 주의력 결핍으로 과잉행동을 한 것처럼 부풀려져있는데, 출연하게 된 계기는 방송섭외글에 평소에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아이들을 섭외한다기에 현호가 나갔던 거고 당시 '음료수의 진실'이라는 주제라고만 생각했던 출연이 방송 직후 마치 현호가 주의력 결핍아동이 된 것처럼 묘사가 된 것에 대해 저 또한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사실이 아니기에 그냥 지나쳤던 것이고 당시 그러한 문제가 심각했었다면 당연히 모자이크 처리나 아니면 방송 출연을 하지 않았겠죠. 어느 부모가 우리 아이 주의력 결핍이라고 광고 하고 다니겠습니까. 그것도 공중파에서 대대적으로 광고한다는 게 너무 억지라는 걸 왜 모르시는지.

제 입장에서는 납득이 가질 않습니다. 그리고 연예인 지망생 운운하면서 꼭 현호가 어느 특정 기획사 소속생이었다고 하시는데 그건 회사에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해답이 될 듯 하네요. 절대 사실이 아니니까요. 그리고 해당 사진을 지운 건 특정 기획사에서 찍어준 사진이었기에 그곳에 피해가 갈 듯해서 해당 사진만 삭제한 것인데도 마치 제가 사실을 은폐하려고 모든 기록을 삭제했다고 하시는데 잘못 아신 겁니다.

여러분 하나만 알아주세요. 여러분은 그냥 댓글 달고 글 올리고 하시는 걸로 끝나지만 현호나 우리 가족에게는 진실이 아닌 여러분의 추측으로 마음 아프고 상처받는다는 사실을 먼저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현호나 우리 가족들에게는 진실이 아닌 여러분의 추측으로 마음 아프고 상처 받는다는 사실을 먼저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에서 나간 자료들 현호가 일상생활에서 하는 것들 사진 찍어 올린 거고, 솔직히 연년생으로 5개월, 22개월, 32개월 아이들 세 명을 저 혼자 다 보기에는 힘들다는 걸 아이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 듯합니다. 그래서 현호가 많이 도와준 겁니다. 조작이라고 하기엔 그러면 제가 현호 데뷔시키고 고민 사연 만들려고 3년에 걸쳐 아이들을 계속 낳았다는 주장들이신데, 정작 우리가 다른 어떤 분들의 말처럼 현호가 없는 동생을 있다고 얘기한 것도 아니고 동생이 두 명인데 네 명이라고 거짓말한 것도 아닌데 왜들 조작이라고 운운하시는 겁니까.

제발 현호에 대한 추측성 이야기를 이제 그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호를 끝까지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신 팬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티브이데일리 윤효정 기자 news@tvdaily.co.kr/사진=SBS, KBS2 방송화면 캡처]

정현호

Copyright ⓒ tv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기사 >

'불후2', 신용재-이정 가고 박재범 오고 '어느 때보다 화려했던 무대'[종합]

'우결' 부신박, 찜질방서 효민 민낯에 깜놀 '웃음 터져'

'란의 싸움' 정현선 사과 "7년 째 고통… 얼마나 더 아파야됩니까"

브란젤리나 커플, 프랑스 14세기 식 성당서 결혼식 올린다

유이 "주원 오빠랑 사귀라고요? 하하하"[인터뷰①]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