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하회·양동마을 알리미 교육자료 무료 배포
<아이뉴스24>
[김수연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문화재청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안동 하회마을과 경주 양동마을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세계문화유산 하회·양동마을 교육자료'를 제작해, 이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7일 발표했다.
'세계문화유산 하회·양동마을 교육자료'는 '한글'과 '조선왕릉'에 이어,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발표하는 세 번째 세계문화유산 시리즈다. 한국의 독특한 양반문화를 간직한 하회·양동마을의 자연경관과 고건축물, 조선시대 생활상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종합자료는 '한컴오피스 한글'로, 학생용 교육자료는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한쇼'로 각각 제작됐고 여행 정보용 아이폰·안드로이드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제작돼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회사는 이번 교육자료 무료 배포를 기념해, 오는 12월 6일까지 퀴즈 이벤트와 교육자료 알리미 블로그 이벤트를 자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즉석카메라, 가정용 오피스인 '한컴오피스 2010 SE ESD'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홍구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한국인의 전통적인 삶이 그대로 보존되어 살아있는 문화유산으로 평가받고 있는 하회·양동마을의 가치를 교육자료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컴은 앞으로 교육자료와 관련한 하회·양동마을 현장답사 및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관련기사]▶ 한글과컴퓨터, 3Q 매출 123억, 영업익 50억▶ 한글과컴퓨터, 지멘스에 클라우드 오피스 공급▶ 21살 한글과컴퓨터의 한글날 맞이 "세계로 가자"▶ 한글과컴퓨터, 한글날 맞아 '세종대왕릉 지킴이' 봉사활동▶ 한글과컴퓨터 'CSA 써밋 코리아' 후원☞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유영재, 항소심도 2년6개월형
- 김건희 특검 "종교, 각별히 존중·배려…문제 삼는다면 노력 퇴색"
- '비계반·고기반' 삼겹살, 결국⋯울릉군수도 입 열었다
- 미트박스, '사장님 무한쿠폰' 이벤트 진행
- 연예인들 왜 홈쇼핑 나오나 했더니…안선영 "1시간 1500만원"
- '주가조작 패가망신?'⋯불공정거래 과징금 부당이득 1배 이상으로
- "카메라 끄고 '진짜 땀' 흘렸다!"⋯이지훈, 가족 데리고 밥 퍼러 간 이유는?
- 페이레터-다윈KS, '디지털자산 결제서비스' 전략적 협약
- 에어부산, 2분기 영업손실 111억⋯적자 전환
- 강원도 속초 설악항서 軍 간부 물에 빠져 사망⋯군사경찰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