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잡코리아 알바몬 · 세븐버디판매(주)

2011. 5. 4. 09: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잡코리아 알바몬

리크루팅 국내 1위·아르바이트 취업 포털 명가

잡코리아가 만든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대표 : 김화수 / www.albamon.com)은 소비자 만족이 큰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부문 전문 리크루팅 사이트로 국내 1위를 석권하며 대학생을 중심으로 전국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사이트 중 하나다.

이처럼 알바몬이 높은 신뢰도와 선호도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온라인을 통해 모집 기업에 바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도입했기 때문이다. 또 구직자가 쉽고 편하게 채용 정보를 구·군까지 세분화해 지역별 정보를 검색하고, 업·직종별, 급여별, 주부 및 실버 아르바이트, 근무 기간·요일·시간별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형태로 세분화한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그리고 불량한 공고로 피해를 보는 구직자가 없도록 사전 심사 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이미 등록된 공고에 대해서도 24시간 필터링 시스템으로 감시하고 있다.

더욱이 이력서를 통한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2008년 1월 업계 최초로 '이력서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이력서 캡처 및 복사, 저장을 원천적으로 봉쇄했다.

알바몬은 양질의 콘텐츠가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2008년 11월 노동부로부터 '고용 서비스 우수 기관 인증'도 획득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알바몬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어 업계 최초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 알바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정보의 신속성이 관건인 아르바이트 구인 구직 시장에서 쉽고 빠르게 원하는 맞춤 조건의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손안에서 받아보고 바로바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들의 교류를 위해 커뮤니티 페이지 '알바토크'도 운영하며 '공모전 정보', '인턴 채용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

세븐버디판매(주)

신개념 골프 시뮬레이터 … 스크린 골프 강자 등극

'세븐버디(www.7birdie.com)'는 스크린 골프와 드라이빙 레인지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의 골프 시뮬레이터를 갖췄다. 필드의 느낌으로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고 골프장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가까운 곳에서 언제나 라운딩할 수 있다.

세븐버디판매는 현재 전국적으로 2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대구·울산·김해 등 영업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세븐버디는 그래픽이 아니라 실제 타구한 볼의 리얼리티를 제대로 표현하기 때문에 국내 스크린 골프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세븐버디'는 지난겨울 혹한에도 불구하고 대당 일 2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10대 기준 월 6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실내 스크린 골프는 과당경쟁으로 인해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지만 드라이빙 레인지에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세븐버디는 실내 스크린 골프 시장과 비교할 수 없는 독점적 영업이 가능해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세븐버디는 2011년 3월 8일부터 총상금 2억 원을 걸고 골퍼들의 핸디캡에 따른 클럽별 대항전을 개최해 실력에 따른 폭넓은 수상의 기회를 주고 있다. 또한 9홀 라운딩을 완료할 때마다 로또 번호를 부여, 최고 5000만 원의 상금을 내건 행운 로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골프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시간과 비용이 많은 드는 골프장보다 신개념 골프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가상현실 골프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세븐버디는 뛰어난 리얼리티로 골퍼들을 매료하고 있다.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