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창모.임성훈, KBS '콘서트 7080' 출연

윤고은 2011. 4. 23. 0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가수 구창모와 가수 출신 MC 임성훈이 24일 밤 11시10분 배철수가 진행하는 KBS '콘서트 7080'에 나란히 출연한다.

23일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본격적인 가수 활동 재개를 선언한 구창모는 이 프로그램의 녹화에서 '딜라일라(delilah)' '언체인드 멜로디(Unchained Melody)'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등 그룹 송골매 시절 불렀던 팝송들을 선사한다.

배철수는 "송골매 시절 구창모의 뒤에서 연주를 하면서 노래를 들을 때마다 늘 감동했었다"며 "매일 들으면 질릴 만도 한데 질리지 않았다. 다시 그때로 돌아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임성훈은 2003년 '열린음악회' 이후 8년 만에 음악 프로그램 무대에 다시 선다.

"가수를 하다 MC를 하는 것보다, MC를 하다 노래를 하는 일이 더 어려운 것 같다"는 그는 1976년 TBC 방송가요대상 남자 신인가수상을 받았던 '시골길'을 비롯해 엘비스 프레슬리의 '잇츠 나우 오어 네버(It's now or never)'를 들려준다.

임성훈은 노래를 하고 싶어 신중현사단에 들어가 김추자의 백코러스를 했던 이야기를 들려주며 "하지만 그때 신중현 씨에게 받았던 노래 '미치겠구나'가 24일 만에 금지곡이 되어 별다른 활동을 못했었다"고 한다.

pretty@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