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스와이어

토정비결 무료 안드로이드 어플 '신!토정비결!' 다운로드 10만건 돌파

입력 2010.12.09. 14:08 수정 2010.12.09. 14:08 댓글 0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스와이어) 국내 최초 ARS 운세상담서비스 개발업체로 알려진 뉴젠미디어는 지난 11월 15일 토정비결 무료 안드로이드 어플 '신!토정비결'을 선보였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한지 24일만에 누적 다운로드수 10만 건을 기록했다.(12월 9일 기준 100,248건)

뉴젠미디어 측은 "연말이 되어 토정비결을 보려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무료 어플이다보니 수능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이 장난반 기대반으로 자신의 시험운을 보기 위해 많이 다운로드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신!토정비결' 안드로이드 어플에 대한 사용자들은 평가는 극과극을 달린다. "무료 어플이 이정도면 유료보다 좋아요."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는 사용자가 있는 반면, "성별에 관계없이 같은 운세가 나온다. 엉터리다."라며 최악의 평가를 내린 사용자들도 있다. 이러한 댓글이나 평점의 평가는 대체적으로 사용자들의 토정비결 내용에 의해 좌우되는 것으로 보인다. 자신의 토정비결 내용이 좋으면 어플에 대한 평가도 좋아지고, 내용이 안 좋으면 어플에 대한 평가도 따라서 나빠진다.

이에 대해 뉴젠미디어 어플 개발자는 "정통 토정비결은 생시를 제외한 생년월일 정보만를 바탕으로 경우의 수를 뽑아내며, 생년월일이 다르다고 하여도 같은 경우의 수가 나올 경우도 있다."며 사용자들의 오해에 대하여 해명했다.

또한, "토정비결은 나쁜 내용이 있더라도 희망을 갖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조심스럽게 생활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라며 토정비결이 나쁘게 나왔다해도 행동을 더욱 조심히하면 액운을 피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토정비결' 무료 안드로이드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토정비결'을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출처:뉴젠미디어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관련 태그